3/21일 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말씀과 기도로 주님과 동행하며 승리하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 그들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Don’t Give Up On Them

“형제들아 사람이 만일 무슨 범죄한 일이 드러나거든 신령한 너희는 온유한 심령으로 그러한 자를 바로잡고 너 자신을 살펴보아 너도 시험을 받을까 두려워하라”(갈 6:1)

우리는 그리스도인이자 영혼구원자로써 누가 우리 공동체 안에서 길을 잃거나 떨어져 나갔는지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는 그 누구도 포기하지 않습니다. 주님께서는 우리가 모든 영혼들에 대해 책임감을 갖기를 원하십니다.

요한복음 17:12에 있는 예수님의 말씀은 주님께서 교회에 더해주신 사람들에 대한 일을 할 때 항상 우리의 영감이 되어야 합니다.

“내가 그들과 함께 있을 때에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보전하고 지키었나이다 그 중의 하나도 멸망하지 않고 다만 멸망의 자식뿐이오니 이는 성경을 응하게 함이니이다”

주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신 모든 영혼을 책임지셨습니다.

영혼구원에는 반드시 책임이 따릅니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영혼들을 책임져야 합니다. 주 예수님께서는 누가복음 15장에서 양 100마리를 가진 목자가 99마리를 남겨두고 광야에서 잃어버린 양 한 마리를 찾으러 가는 우화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 목자는 잃어버린 한 마리를 찾으면 기뻐하며 집으로 돌아와, 친구들과 이웃들을 초청하여 잔치를 엽니다. 그리고 나서 주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아홉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눅 15:7)

예수님께서는 그때 유대인들에게 사역하고 계셨지만, 주님께로 오지 않은 사람이 아닌 주님으로부터 떨어진 사람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교회에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사람과 교회 안에 있다가 떠난 사람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다시 되찾기 위해 그들에게 다가가야 합니다.

그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고, 그들을 위해 계속 중보 하십시오.

성경은 당신이 그들이 되찾을 때 천국에 큰 기쁨이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할렐루야!

🍇 기도

주님, 교회 안에 있었지만 어떤 이유로든지 떠나게 된 모든 사람들을 당신의 은혜와 자비로 찾도록 기도합니다. 당신을 향한 그들의 사랑이 다시 불붙고, 당신의 말씀과 성령의 일들에 대한 새로운 갈망이 생기도록 기도합니다. 또한 나는 그리스도께서 그들 안에 거하셔서 그들이 믿음과 당신의 사랑 가운에 깊이 뿌리를 내리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엡 3:14-19, 갈 6:1, 눅 15:8-11

(새번역) 에베소서 3:14 그러므로 나는 ㉡아버지께 무릎을 꿇고 빕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새번역) 에베소서 3:15 아버지께서는 하늘과 땅에 있는 각 족속에게 이름을 붙여 주신 분이십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3:16 아버지께서 그분의 영광의 풍성하심을 따라 그분의 성령을 통하여 여러분의 속 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여 주시고,
(새번역) 에베소서 3:17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여러분의 마음 속에 머물러 계시게 하여 주시기를 빕니다. 여러분이 사랑 속에 뿌리를 박고 터를 잡아서,
(새번역) 에베소서 3:18 모든 성도와 함께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사랑의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한지를 깨달을 수 있게 되고,
(새번역) 에베소서 3:19 지식을 초월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게 되기를 빕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온갖 충만하심으로 여러분이 충만하여지기를 바랍니다.

(새번역) 갈라디아서 6:1 ㉠형제자매 여러분, 어떤 사람이 어떤 죄에 빠진 일이 드러나면,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사는 사람인 여러분은 온유한 마음으로 그런 사람을 바로잡아 주고, 자기 스스로를 살펴서,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 ㉠그, ‘형제들’ ㉡또는 ‘신령한 사람인 여러분은’

(새번역) 누가복음 15:8 “어떤 여자에게 ㉠드라크마 열 닢이 있는데, 그가 그 가운데서 하나를 잃으면, 등불을 켜고, 온 집안을 쓸며, 그것을 찾을 때까지 샅샅이 뒤지지 않겠느냐? / ㉠한 ‘드라크마’는 한 데나리온처럼 노동자의 하루 품삯에 해당함
(새번역) 누가복음 15:9 그래서 찾으면, 벗과 이웃 사람을 불러모으고 말하기를 ‘나와 함께 기뻐해 주십시오. 잃었던 드라크마를 찾았습니다’ 할 것이다.
(새번역) 누가복음 15:10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이와 같이 회개하는 죄인 한 사람을 두고, 하나님의 천사들이 기뻐할 것이다.”

📚 1년 성경읽기

눅 4:1-13, 신 18-21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