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9일 목요일
할렐루야 ~~ 그리스도안에서 오늘도 말씀으로 살아가는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그리스도의 메시지
THE MESSAGE OF CHRIST
“너희는 우리의 편지라 우리 마음에 썼고 뭇 사람이 알고 읽는 바라 너희는 우리로 말미암아 나타난 그리스도의 편지니 이는 먹으로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쓴 것이며 또 돌 판에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육의 마음 판에 쓴 것이라”(고후 3:2-3)
편지란 무엇입니까?
서신이나 기록된 메시지입니다. 그래서 바울이 “너희는 우리의 편지라”고 말했을 때, 그는 “너희는 모든 사람에게 알려지고 읽히는 우리의 메시지이다”라고 말한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메시지였습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말씀, 곧 하나님의 메시지로 모든 사람에게 읽히도록 세상에 보내지셨습니다. 그분은 육신으로 나타나셨습니다.
성경 시대에 사람들이 예수님을 만났을 때,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만난 것입니다. 그분이 말씀하셨을 때,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분이 행동하셨을 때,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행동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분이 병을 고치셨을 때,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기적을 행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분이 행하신 모든 일은 육신으로 나타난 하나님의 말씀이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나타나셨습니다.
이제 바울은 우리에 대해 정확히 같은 말을 합니다. “너희는 우리로 말미암아 나타난 그리스도의 편지니”
이 구절을 보셨습니까?
당신은 분명 그리스도의 편지로 나타났습니다. 마치 예수님이 육신이 되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나타나신 것과 같은 방식으로 말입니다.
즉, 당신은 그리스도의 메시지이고, 그리스도의 메시지라는 것은 당신이 하나님의 메시지라는 뜻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리스도의 편지라면, 당신은 하나님의 편지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리스도의 말씀이라면,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이 놀라운 사실을 안다면 당신은 어떻게 인생을 살아가겠습니까?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언어를 배우고 그분의 언어로 말할 수 있도록 기록된 말씀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그 결과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생명이 당신을 통해 흘러 나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당신의 날마다의 경험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는 패배가 없을 것입니다. 당신의 적이 누구이든, 당신이 처한 상황이 무엇이든, 당신은 절대적인 승리자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그리스도의 편지, 세상에 전하는 하나님의 살아있는 메시지로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내가 육신이 된 하나님의 말씀이며, 하나님의 영광, 은혜, 진리를 나타내고 있음을 인식합니다. 내가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하며 말할 때, 나는 하나님의 생명을 흘려보내는 경험을 하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절대적인 승리와 다스림 안에서 살아갑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14, 요일 4:17, 고후 3:2-3
(새번역) 요한복음 1:14 그 말씀은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사셨다. 우리는 그의 영광을 보았다. 그것은 아버지께서 주신, 외아들의 영광이었다. 그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였다.
(새번역) 요한1서 4:17 사랑이 우리에게서 완성되었다는 사실은 이 점에 있으니, 곧 우리로 하여금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가지게 하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담대해지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사신 대로 또한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렇게 살기 때문입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3:2 여러분이야말로 우리를 천거하여 주는 추천장입니다. 그것은 ㉠우리 마음에 적혀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그것을 알고, 읽습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여러분들의’
(새번역) 고린도후서 3:3 여러분은 분명히 그리스도께서 쓰신 편지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작성하는 데에 봉사하였습니다. 그것은 먹물로 쓴 것이 아니라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쓴 것이요, 돌판에 쓴 것이 아니라 가슴 판에 쓴 것입니다.
📚 1년 성경읽기
계 11, 미 4-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