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8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주님과 동행하는 은혜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그리스도 안에서의 안식
The Rest In Christ
“그런즉 안식할 때가 하나님의 백성에게 남아 있도다 이미 그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 하나님이 자기의 일을 쉬심과 같이 그도 자기의 일을 쉬느니라”(히 4:9-10)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밑줄 친 부분을 주목하십시오. “이미 그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
여기서의 안식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안식입니다. 이것은 육신적인 휴식보다 더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혼을 위한 안식이며, 무엇에 관한 것이든지 고군분투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베드로후서 1:3은 말합니다.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당신의 성공, 번영, 승리, 건강 및 위대함에 필요한 모든 것이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에게 제공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걱정하십니까?
당신은 인생에서 더 이상 고군분투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안식을 즐기십시오. 할렐루야!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목숨을 위하여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몸을 위하여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 목숨이 음식보다 중하지 아니하며 몸이 의복보다 중하지 아니하냐”(마 6:25).
바울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교회에 편지를 써 보냈습니다. 그는 빌립보서 4:6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이 진리를 깨닫지 못하여 절대적인 안식과 축복의 삶을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의 직장, 사업, 심지어 사역의 책임에 있어서도 그들은 애쓰며 고되게 일합니다. 아주 작은, 심지어 아무 열매도 없는 결과를 위해서 말입니다.
만일 당신이 이에 해당된다면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마음을 새롭게 하는 일입니다. 우리의 고생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않습니다. 성령님께서는 우리를 도우시고자 오셨습니다.
요한복음 14:16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또 내가 아버지께 기도하겠고, 그분께서 다른 위로자(위로자, 변호자, 중보자, 상담자, 힘주는 자, 비상시 대기자)를 너희에게 주시리니 그가 너희와 함께 영원히 거하시리라.”
그분은 오늘날 이곳에 당신을 도우시는 분으로 계십니다.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그리스도가 당신 안에 계시며 당신과 함께 계십니다. 혼자 일하거나 행하지 마십시오.
그분의 안식 안에 거하십시오. 성경은 우리가 그분과 함께 하늘에 앉힘 받았다고 말합니다.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엡 2:6).
이 자리는 어려움, 분투, 혹은 혼란의 자리가 아닙니다. 안식, 통치권, 능력 그리고 권세의 자리입니다.
성경은 모든 일이 창세 전에 이미 완성되었다고 말씀합니다(히 4:3). 이제 그분은 “모든 것을 누리라”고 말씀하십니다. 만물이 당신의 것이므로 그분의 안식 안에서 사십시오.
🍇 고백
나는 아브라함의 씨입니다. 그러므로 고군분투하지 않고 영광에서 영광으로 전진하고 발전하는 것도 나의 유업입니다. 나는 영원히 하나님의 안식 안에 삽니다. 지금 그리고 언제나 나는 그분의 영광 안에서 행합니다. 나는 그분의 사랑과 은혜와 의를 나타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마 11:28-30, 벧전 5:7, 마 6:25-34(MSG)
(새번역) 마태복음 11:28 “수고하며 무거운 짐을 진 사람은 모두 내게로 오너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겠다.
(새번역) 마태복음 11:29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내 멍에를 메고 나한테 배워라. 그리하면 너희는 마음에 쉼을 얻을 것이다.
(새번역) 마태복음 11:30 내 멍에는 편하고, 내 짐은 가볍다.”
(새번역) 베드로전서 5:7 여러분의 걱정을 모두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돌보고 계십니다.
📚 1년 성경읽기
눅 7:36-50, 수 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