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일 화요일
할렐룾야~~ 오늘도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기쁨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에게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Something Different About You
“그러나 너희는 선택받은 민족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 구별되어 헌신된 나라요, [하나님께서] 친히 사신 특별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움에서 불러내어 그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의 경이로운 행위를 내세우고 그분의 덕과 완벽함을 내보이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확대번역본)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특별한 백성”이라는 부분을 보셨습니까? 당신도 특별한 백성에 포함됩니다. 당신은 특별한 존재입니다.
당신에게는 뭔가 다른 점이 있습니다. 당신은 독특합니다. 당신과 같은 사람은 없습니다. 당신 스스로를 폄하하거나 다른 사람이 당신을 폄하하도록 내버려두지 마십시오.
당신은 신성한 본성에 참여하는 자이며 하나님을 운반하는 그릇입니다. 당신은 신성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하늘에 속한 존재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확장이자 표현입니다.
우리는 그분의 신성한 임재를 운반하는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14:9에서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자 상징이십니다(고후 4:4, 골 1:15).
예수님은 하나님의 시각적 표현이시며 모습이십니다. 히브리서 1:3은 그분이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이시며 하나님의 본체의 “형상”이라고 말합니다.
“본체”를 뜻하는 헬라어 단어는 “케렉터(charakter)”로 복사본 혹은 인쇄본을 뜻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복사본 혹은 인쇄본이십니다. 그리고 성경은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니라”(요일 4:17)고 말합니다!
왜 자신을 평범한 사람으로 여기면 안 되는지 아시겠습니까?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는 당신을 다른 존재로 만드십니다. 당신은 그분의 영광의 광채이고 그분의 본체의 형상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나는 하나님의 독특하고 귀중한 보물이자 그분의 신성한 임재를 지닌 자입니다. 나는 그분의 영광의 광채, 본체의 형상입니다. 나는 내 영 안에 영광, 탁월함, 능력의 초자연적인 생명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오늘 나는 나의 말과 행동으로 나를 영광과 존귀와 탁월함으로 부르신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경이로운 행위를 내세우고 그분의 덕과 완벽함을 내보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벧전 2:9, 히 1:3, 요일 4:17
(새번역) 베드로전서 2:9 ㉣그러나 여러분은 택하심을 받은 족속이요, 왕과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기의 놀라운 빛 가운데로 인도하신 분의 업적을, 여러분이 선포하는 것입니다. / ㉣사 43:20; 출 19:5-6; 사 43:21
(새번역) 히브리서 1:3 그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하나님의 본체대로의 모습이십니다. 그는 자기의 능력 있는 말씀으로 만물을 보존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는 죄를 깨끗하게 하시고서 높은 곳에 계신 존엄하신 분의 오른쪽에 앉으셨습니다.
(새번역) 요한1서 4:17 사랑이 우리에게서 완성되었다는 사실은 이 점에 있으니, 곧 우리로 하여금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가지게 하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담대해지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사신 대로 또한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렇게 살기 때문입니다.
📚 1년 성경읽기
막 11:27-12:17, 민 1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