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7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과 기도로 주님과 동행하는 은혜가득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을 통해 기도하시는 성령님

The Spirit Praying Through You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롬 8:26)

가장 중요한 기도 종류 중 하나는 성령님께서 친히 당신을 통해 성도들을 위해 중보하시는 기도입니다. 바로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은 기도입니다.

사도 바울이 고린도전서 14:14에서 말했던 당신의 영이 방언으로 기도하는 기도의 종류가 있습니다. “내가 만일 방언으로 기도하면 나의 영이 기도하거니와 나의 마음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고전 14:14)

그러나 때로는 당신의 영이 기도하다가 성령님께서 그 기도를 주관하시는 단계에 이르게 됩니다. 그때는 더 이상 당신의 영이 기도하는 것이 아니고, 성령님께서 당신을 통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기도하시는 것입니다.

당신은 주체할 수 없는 눈물을 흘리며 강렬하게 기도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슬픔이나 괴로움 때문에 우는 것이 아니라 영혼을 위한 해산의 고통입니다.

어떤 말도 나오지 않습니다. 심지어 배에서 고통이 느껴지는 것 같아 배를 붙잡지만, 실제로 어떤 고통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모두 성령께서 당신을 통해 기도 중에 진통하시는 것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을 다시 읽어 보십시오. 성경은 성령님께서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중보하신다고 말합니다.

이는 효과적으로 기도하는 놀라운 방법이며 때때로 이렇게 성령님께 자신을 내어드려서 성령님께서 당신을 통해 기도하시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이 당신을 통한 그분의 사역입니다.

로마서 8:28은 성령님께서 당신을 통해 기도하실 때의 결과를 알려줍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할렐루야!

🍇 기도

나는 항상 성령님의 사역을 의식하고 그 사역에 내 자신을 내어드립니다. 나에게 어떤 불이익도 없습니다. 나는 기쁨과 사랑으로 충만하며 의와 번영 가운데 삽니다. 날마다 선하심과 자비하심이 나를 따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8:26-28, 유 1:20

📚 1년 성경읽기

눅 7:1-35, 신 33-3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