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3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과 동행하는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의 고백이 당신의 삶을 다스립니다
Your Confessions Rule Your Life
“나는 여호와를 향하여 말하기를 그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시91:2)
우리는 아주 “좋은” 사람들에게 어떤 나쁜 일들이 일어났을 때 종종 이렇게 생각합니다.
“만일 그런 일이 그에게 일어날 수 있었다면 나에게는 어떻겠어?
그 사람은 나보다 나은 사람인데!”
누가 누구보다 더 나은 것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주님과 당신의 개인적인 동행과 그분의 말씀에 대한 당신의 믿음이 중요합니다.
좋은 사람들에게도 나쁜 일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은 시편 기자의 기름부음 받은 말을 다시 묵상해보십시오. 이는 다윗의 고백이었지만 또한 당신의 고백이 되어야 합니다.
“주님은 나의 피난처요,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십니다!” 라고 자주 고백하십시오.
바르게 생각하고 말하는 것의 능력과 가치를 배우십시오. 당신이 잘못된 생각을 하면, 그 생각은 당신의 말에 투영됩니다.
당신이 잘못된 말을 하면, 그 말은 당신의 삶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당신의 고백이 당신의 삶을 다스립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잠6:2)
시편 39:1이 말하는 것을 주의하며 오직 바른 것만 말하라고 한 것은 당연합니다.
“나의 행위를 조심하여 내 혀로 범죄하지 아니하리니 악인이 내 앞에 있을 때에 내가 내 입에 재갈을 먹이리라” 또한 야고보서 3:2은 말합니다. “우리가 다 실수가 많으니 만일 말에 실수가 없는 자라면 곧 온전한 사람이라 능히 온 몸도 굴레 씌우리라”
잠언 15:4은 “온순한 혀는 곧 생명 나무”라고 말합니다. 온전한 혀는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 있는 그분의 공급과 일치하여 말하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예정하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영광의 초자연적인 삶을 살기를 원하십니까?
그런 삶은 당신의 고백에 달려있습니다.
“그러므로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거짓을 말하지 말고”(벧전3:10)
혀를 다스려 악한 말을 하지 말고 입술로 거짓을 말하지 말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일치하는 말만 하라는 뜻입니다.
🍇 고백
주님은 내 삶의 힘이십니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주님께서 나와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분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보호하십니다. 그분께서는 내 오른손을 붙잡고 “두려워하지 말라. 나는 여기 너를 돕기 위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나는 그분과 그분의 힘의 능력 안에서 강건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참고 성경
막 11:23, 잠 18:21,
(새번역) 마가복음 11:23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이 산더러 ‘번쩍 들려서 바다에 빠져라’ 하고 말하고, 마음에 의심하지 않고 말한 대로 될 것을 믿으면,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새번역) 잠언 18:21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으니, 혀를 잘 쓰는 사람은 그 열매를 먹는다.
📚 1년 성경읽기
고전 8, 시 120-127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