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과 동행하며 믿음으로 행하는 은혜의 히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의 믿음으로 접속하십시오
Connect With Your Faith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엡 1:3)
사도 바울은 오늘 본문구절을 통해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신령한 축복을 받았음을 알려줍니다.
바울은 고린도전서 3:21을 통해 이 내용을 더욱 강조합니다. “…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같은 맥락에서 그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하나님의) 신성한 권능이 생명과 하나님의 성품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도다.”(벧후 1:3 한글킹제임스)
당신이 모든 일에 있어서 모든 것으로 축복을 받았다는 것을 아는 것과 실제로 그 축복을 소유하는 것은 다른 이야기입니다.
핵심은 당신의 믿음으로 접속하는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아브라함이 한 일입니다. 창세기 17:5에서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를 많은 민족들의 조상으로 삼았기 때문이니라”(한글킹제임스).
아브라함은 그의 믿음으로 접속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마음의 눈으로 봐야만 했습니다.
성경은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었고,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졌다고 말합니다. 아브라함은 믿었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늘에 있는 별을 세면서 그의 자손이 이와 같을 것이라는 실재를 그렸기 때문입니다.
그는 믿음으로 보았고, 그의 영으로 하나님의 말씀의 실재를 받아들였고, 말했고, 그 일은 결국 이루어졌습니다.
로마서 4:20-22은 말합니다.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해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그러므로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졌느니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당신을 위해 준비된 하나님의 공급을 보고 붙잡는 법을 배우십시오.
불신앙으로 인해 하나님의 말씀에 흔들리기를 거절하십시오. 당신의 축복을 먼저 영 안에서 붙잡고, 그 다음에 입으로 고백하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의 말씀을 통해 나의 지각의 눈을 밝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아브라함의 씨입니다. 만물은 나의 것입니다. 나는 영원한 승리자입니다! 나는 마음의 눈이 열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내게 속한 모든 선한 것을 보고 취합니다. 그리고 나는 당신의 이름에 찬양과 영광을 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후3:17-18, 고후 4:17-18, 몬1:6
(새번역) 고린도후서 3:17 주님은 영이십니다. 주님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습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3:18 우리는 모두 너울을 벗어버리고, 주님의 영광을 바라봅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는 주님과 같은 모습으로 변화하여, 점점 더 큰 영광에 이르게 됩니다. 이것은 영이신 주님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4:17 지금 우리가 겪는 일시적인 가벼운 고난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영원하고 크나큰 영광을 우리에게 이루어 줍니다.
(개역개정) 고린도후서 4:18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
(새번역) 빌레몬서 1:6 그대의 믿음의 사귐이 더욱 깊어져서, ㉢우리 안에 있는 모든 선한 일을 그대가 깨달아 ㉣그리스도께 이르게 되기를 나는 기도합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여러분 가운데 있는’ ㉣또는 ‘그리스도를 위하여 우리가 하는 모든 선한 일을 하게’, 또는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누리는 모든 복을 받게’
📚 1년 성경읽기
롬 6:17-7:1-6, 시 60-63
🔈 음성듣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