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0일 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말씀과 기도로 충만한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당신의 영의 상태
The Condition Of Your Spirit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골 3:16)
만약 주 예수님이 당신 앞에 서 계신다면, 당신은 어떻게 반응하거나 응답하시겠습니까?
당신이 지금 상상하고 있는 일들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놀랄 것입니다. 영적인 영역에서는 우리가 영으로부터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금 예수님이 당신 앞에 서 계신다면 당신은 영으로 반응할 것입니다. 예수님은 당신의 영에 나타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영의 상태가 드러날 것입니다. 사울(나중에 바울이 됨)이 주 예수님을 만났을 때를 생각해 보십시오. 주님께서 하늘에서 그에게 말씀하셨고, 그는 땅에 쓰러져 주님의 광채의 영광에 눈이 멀어 “주여 누구시니이까”(행 9:5)라고 물었습니다.
그처럼 크고 강한 음성이 그에게 말씀하셨는데도 사울이 할 수 있는 말이 “당신은 누구이십니까?”였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당시 사울의 영의 성품이 그러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여전히 소란스럽고 교회를 해치는 자였습니다. 그것이 사울의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나는 네가 핍박하는 예수다”라고 대답하셨을 때, 그분은 사울의 영의 상태를 말씀하신 것입니다.
나중에 주 예수님은 다시 사울에게 나타나셔서 예루살렘 사람들이 그의 증언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를 이방인에게 멀리 보내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사울은 주 예수님께 자신이 회심하기 전 어떤 사람이었는지 예루살렘 사람들이 알기 때문에 그들이 자신을 믿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사울은 당시 자신의 율법주의적인 영의 상태에 따라 주님께 대답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의 영은 어떤 상태입니까? 당신의 속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그것이 당신의 말과 행동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이것은 감정적이거나 피상적인 육신의 반응이 아닙니다. 당신의 감정조차도 종종 당신의 영의 상태의 결과입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끊임없이 당신의 영을 교육하고 훈련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골로새서 3:16이 말하듯이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 안에 풍성히 거하도록 할 때, 당신의 영은 신성한 인도를 받을 수 있도록 올바르게 조정되고, 확실한 인도자가 되고, 그리스도의 생명을 표현하고, 왕국의 실재를 나타낼 것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그리스도의 대사로 삼으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내 영이 하나님의 말씀에 맞춰져 있고, 항상 말씀에 믿음으로 반응한다고 선포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왕국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고, 하나님의 진리를 담대하고 정확하게 선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행 9:3-6, 행 22:17-21
(새번역) 사도행전 9:3 사울이 길을 가다가, 다마스쿠스 가까이에 이르렀을 때에, 갑자기 하늘에서 환한 빛이 그를 둘러 비추었다.
(새번역) 사도행전 9:4 그는 땅에 엎어졌다. 그리고 그는 “사울아, 사울아, 네가 왜 나를 핍박하느냐?” 하는 음성을 들었다.
(새번역) 사도행전 9:5 그래서 그가 “주님, 누구십니까?” 하고 물으니, “나는 네가 핍박하는 예수다.
(새번역) 사도행전 9:6 일어나서, 성 안으로 들어가거라. 네가 해야 할 일을 일러 줄 사람이 있을 것이다” 하는 음성이 들려왔다.
(새번역) 사도행전 22:17 “그 뒤에 내가 예루살렘으로 돌아와서, 성전에서 기도하는 가운데 황홀경에 빠져
(새번역) 사도행전 22:18 주님이 내게 말씀하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말씀하시기를 ‘서둘러서 예루살렘을 떠나라. 예루살렘 사람들이 나에 관한 네 증언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하셨습니다.
(새번역) 사도행전 22:19 그래서 내가 말하였습니다. ‘주님, 내가 주님을 믿는 사람들을 가는 곳마다 회당에서 잡아 가두고 때리고 하던 사실을 사람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새번역) 사도행전 22:20 그리고 주님의 증언자인 스데반이 피를 흘리고 죽임을 당할 때에, 나도 곁에 서서, 그 일에 찬동하면서, 그를 죽이는 사람들의 옷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새번역) 사도행전 22:21 그 때에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가라. 내가 너를 멀리 이방 사람들에게로 보내겠다’ 하셨습니다.”
📚 1년 성경읽기
행 15:1-21, 에 1-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