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0일 토요일

☘️ 당신의 유업을 소유하십시오

Take Possession Of Your Inheritance

“오직 시온 산에서 피할 자가 있으리니 그 산이 거룩할 것이요 야곱 족속은 자기 기업을 누릴 것이며”(옵 1:17)

주님께서는 모세를 통하여 여호수아와 갈렙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발로 밟은 땅은 네 유산이 될 것이다. 영원히 너와 네 자손의 유산이 될 것이다. 네가 온전히 하나님을 위해 살았기 때문이다”(수 14:9, 메시지성경).

주님은 특별히 갈렙에게 “헤브론은 너의 것이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지만, 당시 헤브론에는 큰 성벽의 도시에 살고 있는 거인 아낙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갈렙은 동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오히려 45년 전에 그 땅을 정탐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그 땅을 소유할 만큼 강하다고 공언했습니다. 정말 영감을 주는 이야기입니다!

갈렙은 유업을 소유물로 바꾸었습니다. 그는 헤브론을 차지했고 오늘날까지도 그와 그의 가족의 땅이 되었습니다(수 14:13-14).

유업을 받은 것과 그것을 소유하는 것은 또 다른 일입니다. 유업이 당신에게 할당될 수는 있으나, “거인들”이 와서 당신이 그 유업을 차지하는 것을 막으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믿음으로 굳게 서서 이렇게 선언해야 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내게 속한 모든 것을 소유한다!”

주님은 빛 가운데서 성도의 영광스러운 유업에 참여할 자격을 당신에게 주셨습니다(골 1:12).

어떤 것도 당신을 속여 하나님의 가장 좋은 것을 빼앗지 못하게 하십시오. 성령의 능력과 당신 입술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환경에 상관없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모든 것을 소유하십시오.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할 때,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의 유업을 발견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모든 것을 누리기 시작할 것입니다.

유업은 이미 당신의 것이지만 하나님 말씀의 지식과 당신의 믿음 가득한 말을 통해 소유하십시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빛 가운데서 성도의 영광스러운 유업에 참여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 내 마음이 밝아져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내게 주신 부르심의 소망과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을 알게 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골 1:12, 고전 2:12-13, 행 20:32

(KJV흠정역) 골로새서 1:3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항상 기도하며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림은
(새번역) 골로새서 1:12 그리하여 성도들이 받을 상속의 몫을 차지할 자격을 ㉦여러분에게 주신 아버지께, 여러분이 빛 속에서 감사를 드리게 되기를 우리는 바랍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우리에게’

(새번역) 고린도전서 2:12 우리는 세상의 영을 받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에게서 오신 영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선물들을 우리로 하여금 깨달아 알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2:13 우리가 이 선물들을 말하되, 사람의 지혜에서 배운 말로 하지 아니하고, 성령께서 가르쳐 주시는 말로 합니다. 다시 말하면, ㉥신령한 것을 가지고 신령한 것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 ㉥또는 ‘신령한 것을 신령한 사람들에게 설명합니다’ 또는 ‘신령한 것은 신령한 언어로 설명합니다’

(새번역) 사도행전 20:32 나는 이제 하나님과 그의 은혜로운 말씀에 여러분을 맡깁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여러분을 튼튼히 세울 수 있고, 거룩하게 된 모든 사람들 가운데서 여러분으로 하여금 유업을 차지하게 할 수 있습니다.

📚 1년 성경읽기

행 2:1-21, 대하 5-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