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1일 목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말씀으로 풍성한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당신이 무엇을 노래하는지 점검하십시오

Listen To What You’re Singing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요 4:23)

 

사람들이 성경을 이해하지 못하면, 그것이 그들이 부르는 노래에서 드러납니다. 

많은 세월 동안,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들의 감정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참되고 지속적인 영적 효과를 주지 않는 비성경적인 노래들을 많이 불러왔습니다.

그러한 노래 중 하나는 “나의 잔을 채우소서(Fill my cup, Lord; 우물가의 여인처럼)”라는 찬송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쁨으로 이 노래를 부르지만, 그들은 주님께 “우리의 잔을 채우소서”라고 간청할 때 그것이 진정으로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대답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무엇으로 주님께서 그들의 잔을 채우길 원하는 것입니까? 

이 노래의 한 구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게 오셔서 나의 영혼의 목마름을 없애 주소서…”

당신에게 그리스도가 있다면, 당신은 결코 다시 목마르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물가의 여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요4:13-14). 

이것이 바로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당신이 아직도 목마를 수 있겠습니까?

그 다음 노래구절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하늘 양식 내게 채워 주소서 넘치도록 채워 주소서…” 

어떻게 이럴 수 있습니까? 
요한복음 6:35에서 예수님은 이렇게 선언하셨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이 구절은 당신에게 예수님이 있다면 다시는 주리고 목마르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매우 분명히 말합니다.

사람들은 정확히 깨닫지 못하므로 그런 찬양곡을 부릅니다. 시편 82:5은 말합니다.

“그들은 알지도 못하고 깨닫지도 못하여 흑암 중에 왕래하니…” 

그저 노래가 듣기 좋다는 이유만으로 그 노래를 부르지 마십시오. 가사를 들어보십시오. 그 가사들이 그리스도의 복음이 공급하는 것들과 일치하는지 점검하십시오.

주 예수님은 어떠한 티나 주름 잡힌 것 등 이러한 결점이 없는 교회를 위하여 오십니다(엡 5:27). 

그리고 그분은 우리가 더 이상 온갖 교리의 풍조에 요동하는 어린 아이에서 벗어나(엡 4:14)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가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벧후 3:18). 

그러므로 예배 가운데 찬양을 부를 때,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아는 지식과 이해 안에서 경배하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모든 지혜와 영적인 이해로 나를 채워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영과 진리로 주님을 알고 예배합니다. 당신의 말씀이 주님과의 교제의 토대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부지런히 나의 찬양의 노래가 항상 당신의 말씀과 일치하게 합니다. 당신의 말씀이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골 1:9, 대상 16:8-12, 시66:1-4 

 (새번역) 골로새서 1:9 그러므로 우리가 여러분의 소식을 들은 그 날부터, 우리도 여러분을 위하여 쉬지 않고 기도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으로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식을 채워 주시기를 빕니다. / ㉥그, ‘그의 뜻’

(새번역) 역대상 16:8 너희는 주님께 감사하면서, 그의 이름을 불러라. 그가 하신 일을 만민에게 알려라.
(새번역) 역대상 16:9 그에게 노래하면서, 그를 찬양하면서, 그가 이루신 놀라운 일들을 ㉠전하여라. / ㉠또는 ‘묵상하여라’
(새번역) 역대상 16:10 그의 거룩하신 이름을 찬양하여라. 주님을 찾는 이들은 기뻐하여라.
(새번역) 역대상 16:11 주님을 찾고, 그의 능력을 힘써 사모하고, 언제나 그의 얼굴을 찾아 예배하여라.
(새번역) 역대상 16:12 주님께서 이루신 놀라운 일을 기억하여라. 그 이적을 기억하고, 내리신 판단을 생각하여라.

(새번역) 시편 66:1 온 땅아, 하나님께 환호하여라.
(새번역) 시편 66:2 그 이름의 영광을 찬양하고 영화롭게 찬송하여라.
(새번역) 시편 66:3 하나님께 말씀드려라. “주님께서 하신 일이 얼마나 놀라운지요? 주님의 크신 능력을 보고, 원수들도 주님께 복종합니다.
(새번역) 시편 66:4 온 땅이 주님께 경배하며, 주님을 찬양하며, 주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하여라. (셀라)

📚 1년 성경읽기

롬 12:17-13:1-14, 시 89

🔈 음성듲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