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4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과 기도로 은혜가득한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말씀과 성령

The Word And The Spirit

“생명을 주시는 이는 성령이시니, 자연적인 차원의 것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요 6:63, 더패션성경)

사도행전 19:20은 에베소에 대해 “이와 같이 주의 말씀이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으니라”라고 전해줍니다.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요한계시록 2:2-3을 공부해보면, 사도 요한이 신성한 계시로 에베소 교회의 상황을 밝혔기 때문입니다. 에베소 교회는 매우 영적인 교회였습니다.

그러나 에베소서 3:14-16에서 사도 바울은 그들을 위해 기도하며 이렇게 말합니다. “이러므로 내가 하늘과 땅에 있는 각 족속에게 이름을 주신 아버지 앞에 무릎을 꿇고 비노니 그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오며.”

바울은 “내가 너희를 위해 하나님께서 그분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능력, 곧 기적을 일으키는 힘으로 너희를 강건케 해주시기를 기도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우리 삶 가운데서 하나님의 말씀이 나타남과 우리 그리스도인의 성장에 있어 성령의 역사의 중요성을 아는 것에 대해 강조합니다.

또 다른 번역은 당신의 속사람이 성령에 의해 탁월함으로 강화된다고 말하며, 하나님의 말씀에서 배우는 내용이 머리에만 남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에 의해 삶 가운데 역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역사의 힘을 이야기하며, 이 두 가지가 하나님께서 당신의 신앙생활이 효과적이고 분명하게 되도록 당신의 삶을 향해 가지고 계신 온전하신 뜻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 말은 성령과 능력의 나타남으로 선포됩니다. 내 말은 당신의 뜻과 계획과 목적에 일치합니다. 나의 말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결과를 가져오는 능력으로 가득 차 있음을 알기 때문입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6:63, 요 14:26, 고후 4:13, 고전 2:4

(새번역) 요한복음 6:63 생명을 주는 것은 영이다. 육은 아무 데도 소용이 없다. 내가 너희에게 한 이 말은 영이요 생명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14:26 그러나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께서,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 주실 것이며, 또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실 것이다. / ㉥’변호해 주시는 분’ 또는 ‘도와주시는 분’

(새번역) 고린도후서 4:13 성경에 기록하기를, ㉡”나는 믿었다. 그러므로, 나는 말하였다.” 하였습니다. 우리는 그와 똑같은 믿음의 영을 가지고 있으므로, 우리도 믿으며, 그러므로 말합니다. / ㉡시 116:10(칠십인역)

(새번역) 고린도전서 2:4 나의 말과 나의 설교는 ㉢지혜에서 나온 그럴 듯한 말로 한 것이 아니라, ㉣성령의 능력이 나타낸 증거로 한 것입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지혜의 설득력으로’ ㉣그, ‘영과 능력의 나타남으로’

📚 1년 성경읽기

행 4:32-5:11, 대하 20-2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