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9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 오늘도 주님께서 만드신 은혜의 주일입니다~ 기쁨과 감사로 경배드립니다~~

☘️ 말씀을 묵상하며 “불”을 붙이십시오

IGNITE THE “FIRE” BY MEDITATING ON THE WORD

“내 마음이 내 속에서 뜨거워서 작은 소리로 읊조릴 때에 불이 붙으니 나의 혀로 말하기를”(시 39:3)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시편 기자는 “내가 묵상하는 동안 불이 타올랐다”고 말했습니다. 이 구절은 묵상에 대한 강력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묵상은 영적인 불을 타오르게 하고, 당신에게 영감을 불어넣습니다. 내년에 대한 당신의 기대, 계획, 목표, 목적은 무엇입니까?

시간을 내어 말씀을 묵상함으로써 올바른 길로 가고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레미야는 시편 기자처럼 예레미야 20:9에서 더 이상 하나님에 대해 말하지 않기로 했지만, 그의 마음속에 있는 불, 즉 그의 마음 속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이 너무 강렬하게 타올라 참을 수 없었습니다. “내가 다시는 여호와를 선포하지 아니하며 그의 이름으로 말하지 아니하리라 하면 나의 마음이 불붙는 것 같아서 골수에 사무치며 답답하여 견딜 수 없나이다”

예레미야 5:14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너희가 이 말을 하였은즉 볼지어다 내가 네 입에 있는 나의 말을 불이 되게 하고 이 백성을 나무가 되게 하여 불사르리라”

또한 예레미야 23:29은 이렇게 말합니다.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 말이 불 같지 아니하냐 바위를 쳐서 부스러뜨리는 방망이 같지 아니하냐”

하나님의 말씀은 불과 바위를 산산이 부수는 망치로 묘사됩니다. 당신은 이미 성령으로 충만해졌으므로 당신의 영 안에 하나님의 불이 있습니다. 그러나 불을 붙이기 위해서는 말씀을 묵상해야 합니다.

말씀이 당신의 마음에 타오르는 불처럼 있을 때, 당신은 잠잠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항상 영감을 유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방금 하나님을 위해 불타오르는 법을 알았던 두 선지자 다윗과 예레미야의 말씀을 읽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비결을 공유했습니다. 말씀 묵상은 열정과 확신을 가지고 말씀을 말하도록 당신을 담대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내년을 준비하며 기도하고 금식할 때, 하나님의 말씀을 의식적으로 묵상하십시오.
당신이 이 “불”을 내뿜고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위해 이루신 승리를 행할 때까지 열렬히 방언으로 기도하고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 마음속에 불타오르는 하나님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내 삶을 향한 하나님의 진리와 목적을 담대하게 선포하고, 이 땅과 전 세계 사람들의 삶에 하나님의 뜻을 집행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나는 내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고 표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딤전 4:15, 수 1:8, 렘 20:9

(새번역) 디모데전서 4:15 이 일들을 명심하고 힘써 행하십시오. 그리하여 그대가 발전하는 모습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십시오.

(새번역) 여호수아 1:8 이 율법책의 말씀을 늘 읽고 밤낮으로 그것을 ㉤공부하여, 이 율법책에 씌어진 대로, 모든 것을 성심껏 실천하여라. 그리하면 네가 가는 길이 순조로울 것이며, 네가 성공할 것이다. / ㉤또는 ‘묵상하다’, ‘사색하다’, ‘낮은 소리로 읊조리다’

(새번역) 예레미야 20:9 ‘이제는 주님을 말하지 않겠다. 다시는 주님의 이름으로 외치지 않겠다’ 하고 결심하여 보지만, 그 때마다, 주님의 말씀이 나의 심장 속에서 불처럼 타올라 뼛속에까지 타들어 가니, 나는 견디다 못해 그만 항복하고 맙니다.

📚 1년 성경읽기

계 20, 슥 12-1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