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일 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축복가득한 하루를 기쁨으로 살아갑니다

☘️ 믿음과 제물

Faith And Sacrifice

“그들은 믿음으로 나라들을 이기기도 하며 의를 행하기도 하며 약속을 받기도 하며 사자들의 입을 막기도 하며”(히 11:33)

열왕기상 3장에서 우리는 솔로몬이 하나님께 천 번의 번제를 드린 것을 읽습니다. 그 결과 하나님께서 그날 밤에 솔로몬에게 나타나셔서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왕상 3:5)고 말씀하셨습니다.

솔로몬은 번제 한 번만 드리면 되었지만, 그는 천 번의 번제를 드렸습니다. 그 결과 그는 신성한 관심을 받았습니다.

솔로몬은 자신의 번제의 능력을 깨닫고, 다음번에 주님께 헌물을 드릴 때는 22,000마리의 번제를 드렸습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다시 솔로몬에게 말씀하시고 약속을 주셨습니다.

또한 창세기 8장에서 노아의 예시를 생각해 보십시오. 홍수 이후 노아가 가장 먼저 한 일은 제단을 쌓고 모든 정결한 짐승과 새로 번제를 드린 것이었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여호와께서 그 향기를 받으시고…”(창 8:21)

그 결과 하나님께서는 다음과 같은 약속을 하셨습니다. “내가 다시는 사람으로 말미암아 땅을 저주하지 아니하리니…”(창 8:21)

노아의 제사는 하늘로 올라가는 향과 같았고, 하나님께서는 노아와 그의 아들들에게 온 땅에 대한 통치권을 주시며 그들을 향한 약속과 축복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노아와 그의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이것들은 너희의 손에 다 맡기었음이니라”(창 9:1-2)

마찬가지로 주 예수님은 우리를 위한 십자가에서의 희생적인 죽음을 통해 약속을 받으셨습니다. 그분의 순종과 대속적 희생에 이어 성경은 말합니다.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빌 2:9)

예수님은 그분 자신을 내어드리는 일에 순종하셨기 때문에 만물에 대한 통치권을 얻으셨습니다.
성경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은 것처럼 믿음과 행동을 통해 약속을 받은 다른 사람들에 대해서도 말합니다.

그 구절에서 약속에 해당하는 그리스어는 “에파겔리아(epaggelia)”로,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좋은 것에 대한 공표를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원리는 여전히 동일합니다. 당신 역시 희생적인 헌금, 믿음의 능력, 제사의 원리를 통해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좋은 것을 공표하시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것입니다. 당신이 기도할 때에 하나님께서는 위의 예시들처럼 당신의 영에 무언가를 말씀하실 것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믿음의 능력과 제사의 원리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응답받는 기도를 위해 오늘 하나님의 은혜 안에 행합니다. 나의 믿음과 의의 헌금은 하나님께 향기로운 냄새로 올라가고, 나는 내 삶에 있는 하나님의 약속의 성취 안에 행합니다. 나는 통치권 안에 살고 하나님의 말씀의 승리 안에 행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창 8:20-22, 왕상 3:5, 빌 2:8-9

(새번역) 창세기 8:20 노아는 주님 앞에 제단을 쌓고, 모든 정결한 집짐승과 정결한 새들 가운데서 제물을 골라서, 제단 위에 번제물로 바쳤다.
(새번역) 창세기 8:21 주님께서 그 향기를 맡으시고서, 마음 속으로 다짐하셨다. “다시는 사람이 악하다고 하여서, 땅을 저주하지는 않겠다. 사람은 어릴 때부터 그 마음의 생각이 악하기 마련이다. 다시는 이번에 한 것 같이, 모든 생물을 없애지는 않겠다.
(새번역) 창세기 8:22 땅이 있는 한, 뿌리는 때와 거두는 때, 추위와 더위, 여름과 겨울, 낮과 밤이 그치지 아니할 것이다.”

(새번역) 열왕기상 3:5 그 날 밤에 기브온에서, 주님께서 꿈에 솔로몬에게 나타나셨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에게 무엇을 주기를 바라느냐? 나에게 구하여라” 하셨다.

(새번역) 빌립보서 2:8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순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기까지 하셨습니다.
(새번역) 빌립보서 2:9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그를 지극히 높이시고,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그에게 주셨습니다.

📚 1년 성경읽기

마 10:1-23, 창 31-33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