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토요일

할레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더 좋은 은혜의 하루를 주셨습니다.

☘️ 반석 위에 세워졌습니다

FOUNDED ON THE ROCK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시18:2)

성경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를 통과할 때 함께 했던 영적 반석에 대해 말합니다. 그 반석은 그리스도였습니다(고전10:4).

그분은 우리의 구원의 반석이십니다. 그분 위에 세워진 것은 무엇이든지 영원히 견고하고 흔들리지 않습니다.

이는 마태복음 7:24-27에 나오는 예수님의 말씀이 떠오르게 합니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까닭이요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매 무너져 그 무너짐이 심하니라”

주님께서는 반석 위에 집을 지으면 바람이 불어오다가 되돌아가거나, 홍수가 오다가 멀어져 갈 것이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아닙니다!
그분께서는 그것들이 집에 부딪힐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집이 반석 위에 지어졌기 때문에 무너지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살 때 당신의 삶이 그런 모습입니다. 사탄의 불화살이나 거센 폭풍이 와도 상관없습니다. 당신은 요동하지 않고 아무런 문제도 없을 것입니다.

당신의 사역을 말씀 위에 세우십시오. 당신의 삶, 재정, 사업, 관계, 모든 일을 말씀 위에 세우십시오. 그러면 결코 무너지지 않을 것입니다.

성경이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말한 내용을 기억하십시오. 이는 마태복음 7:24-27에서 주님께서 하신 말씀과 아주 유사합니다.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사43:2-3)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유산입니다. 당신은 패배할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이 협력하여 당신을 위한 축복을 만듭니다!

그리스도가 당신의 반석이자 요새이므로 당신은 신성하게 보호받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의 확실하고 견고한 기초인 당신의 말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삶은 그리스도 위에 세워졌습니다. 그리스도는 내가 안전하게, 강건하게, 견고하게 서 있는 반석이십니다. 나는 위로 향하는 삶 즉 탁월하고, 승리하고, 번영하는 삶을 살도록 정해졌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성경

행 20:32, 고전 3:10-11, 마 7:24-27

(새번역) 사도행전 20:32 나는 이제 하나님과 그의 은혜로운 말씀에 여러분을 맡깁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여러분을 튼튼히 세울 수 있고, 거룩하게 된 모든 사람들 가운데서 여러분으로 하여금 유업을 차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3:10 나는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은혜를 따라, 지혜로운 건축가와 같이 기초를 놓았습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이 그 위에다가 집을 짓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집을 지을지 각각 신중히 생각해야 합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3:11 아무도 이미 놓은 기초이신 예수 그리스도 밖에 또 다른 기초를 놓을 수 없습니다.

(새번역) 마태복음 7:24 “그러므로 내 말을 듣고 그대로 행하는 사람은, 반석 위에다 자기 집을 지은, 슬기로운 사람과 같다고 할 것이다.
(새번역) 마태복음 7:25 비가 내리고, 홍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서, 그 집에 들이쳤지만, 무너지지 않았다. 그 집을 반석 위에 세웠기 때문이다.
(새번역) 마태복음 7:26 그러나 나의 이 말을 듣고서도 그대로 행하지 않는 사람은, 모래 위에 자기 집을 지은, 어리석은 사람과 같다고 할 것이다.
(새번역) 마태복음 7:27 비가 내리고, 홍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서, 그 집에 들이치니, 무너졌다. 그리고 그 무너짐이 엄청났다.”

📖 1년 성경읽기

마 6:1-18, 창 18-19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