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주신 평안으로 기쁨기득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분노를 없애십시오
Banish Anger
“노를 품는 자와 사귀지 말며 울분한 자와 동행하지 말지니”(잠 22:24)
‘영’의 아름다움을 손상시킬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분노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화내는 사람들과 어울리지 말고, 성미 급한자들과 함께 다니지 마라”(메세지성경).
다시 말해, 그런 사람들을 피하라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무엇이나 누군가를 피하라고 하셨다면, 이를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당신은 “저는 가끔만 화를 냅니다”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그러지도 마십시오! 분노는 빠른 파괴자입니다.
분노를 피하십시오!
분노를 “길들일” 시도조차 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성미가 급하고 화를 잘 내는 사람으로 불리거나 묘사된 적이 있다면, 기도로 주님 앞에 나아가 화를 다스릴 수 있도록 성령님께 간구하십시오. 그리고 자기 자신에게 묵상할 수 있는 말씀을 주십시오.
분노를 억누르려고 하지 마십시오. 그냥 제거하십시오. 당신은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 목사님, 저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항상 분노를 품고 있었고, 몇 해 동안 하나님을 따라가면서 말씀으로 분노를 억제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대단한 일이지만,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거기에 머물기 원하지 않으십니다. 화를 말씀으로 억누르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삶에서 어떤 상황에도 분노가 자리할 수 없도록 허락하지 않는 것입니다.
분노를 품고 있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치명적인 병과 설명할 수 없는 건강의 문제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제가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그들이 분노를 피했다면 건강했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성경은 분노는 우매한 자들(fools)의 품에 머문다고 말합니다(전 7:9). 그리고 시편 107:17에서 성경은 누가 고난을 당한다고 말합니까? 바로 미련한 자들(fools)입니다!
“미련한 자(fools)들은 그들의 죄악의 길을 따르고 그들의 악을 범하기 때문에 고난을 받아.”
성경에는 분노에 대해 우리를 훈계하는 구절이 가득합니다. 시편 37:8 (CEV)에서 성경은 말합니다. “분을 그치고 노를 버리며 불평하지 말라 오히려 악을 만들 뿐이라”
바울은 에베소서 4:31(확대번역본)에서 경고합니다. “너희는 모든 악독과 노함(격정, 폭력, 성질)과 분냄(분노, 혐오) … 을 모든 악의와 함께 버리고.”
또한 바울은 골로새서 3:8에서 우리에게 말합니다. “이제는 너희가 이 모든 것을 벗어 버리라 곧 분함과 노여움과 악의와 비방과 너희 입의 부끄러운 말이라.”
당신의 삶에서 분노를 지워버리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내 마음에서 분노, 비통함, 격노 또는 격분의 모든 요소를 피하고 제거합니다. 분노는 내 안에 더 이상 자리할 곳이 없습니다. 나는 주의 말씀을 기뻐하며 항상 주의 뜻을 행합니다. 말씀이 내 심령에 있고, 이 말씀은 내가 의 가운데 행하고 주님 안에서 나의 운명을 이루도록 이끕니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시 37:8, 잠 14:29, 잠 22:24-25, 엡 4:31
📚 1년 성경읽기
행 5:12-42, 대하 23-2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