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4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내안에 계신 그리스도와 함께 승리자의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가 주는 교훈

A Cue From Shadrach, Meshach, And Abednego

“… 느부갓네살이여…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이 계시다면 우리를 맹렬히 타는 풀무불 가운데에서 능히 건져내시겠고 왕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이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단 3:16-18)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는 왕이 세운 금 신상에 절하지 않으면 풀무불 가운데 불타게 될 것이라는 협박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타협하기를 거부했고, 겁먹기보다 죽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우리는 오늘의 본문 구절을 통해 그들의 주님에 대한 완전한 헌신과 확신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향한 그들의 흔들리지 않는 믿음은 왕을 분노케 했고, 왕은 그들을 맹렬한 풀무불에 던져 넣으라고 명령했습니다.

불이 어찌나 뜨거웠던지 그들을 던진 사람들 역시 불타 죽었습니다. 그러나,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는 하나도 다치지 않았습니다. 주님은 그들을 보호해 주셨습니다.

느부갓네살은 그들이 맹렬히 타는 풀무불에도 해를 입지 않는 것을 보고 회개하여 이렇게 선포했습니다.

“…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의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그가 그의 천사를 보내사 자기를 의뢰하고 그들의 몸을 바쳐 왕의 명령을 거역하고 그 하나님 밖에는 다른 신을 섬기지 아니하며 그에게 절하지 아니한 종들을 구원하셨도다 그러므로 내가 이제 조서를 내리노니 각 백성과 각 나라와 각 언어를 말하는 자가 모두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의 하나님께 경솔히 말하거든 그 몸을 쪼개고 그 집을 거름터로 삼을지니 이는 이같이 사람을 구원할 다른 신이 없음이니라 하더라”(단 3:28-29)

이것이 바로 주눅들게 하는 극심한 반대에도 당신이 믿음으로 굳게 서 있을 때 일어나는 일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당신의 비방자들은 당신의 믿음과 확신에 감동하여 구원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삶을 다해 하나님을 섬기십시오.

복음 전하다가 직업을 잃을 지라도 당신의 영 안에 있는 주님의 기쁨은 빼앗길 수 없습니다. 당신의 직장은 없어질지라도, 영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십니다.
하나님을 신뢰하십시오.
그리스도와 복음의 메시지에 대한 당신의 확신을 표현하는 일에 주저하거나, 의기소침해지거나, 미안해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그 어떤 정부, 기관, 권력보다 크십니다. 하나님은 우주를 다스리는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위해 믿음으로 굳게 서십시오.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에게서 배우십시오.

🍇 고백

내 영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은 매우 강합니다. 말씀은 불처럼 타올라 내 뼛속까지 들어갑니다. 그 무엇도 나의 믿음의 고백과 그리스도의 복음을 선포하는 것을 방해할 수 없습니다. 내 안에 거하시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나는 힘을 얻고 강해집니다. 하나님은 나를 완전한 승리자로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참고 성경

단 3:16-30, 시 91:2-11

(새번역) 시편 91:2 나는 주님께 “주님은 나의 피난처, 나의 요새, 내가 의지할 하나님”이라고 말하겠다.
(새번역) 시편 91:3 정녕, 주님은 너를, 사냥꾼의 덫에서 빼내 주시고, 죽을 병에서 너를 건져 주실 것이다.
(새번역) 시편 91:4 주님이 그의 깃으로 너를 덮어 주시고 너도 그의 날개 아래로 피할 것이니, 주님의 진실하심이 너를 지켜 주는 방패와 갑옷이 될 것이다.
(새번역) 시편 91:5 그러므로 너는 밤에 찾아드는 공포를 두려워하지 않고, 낮에 날아드는 화살을 무서워하지 않을 것이다.
(새번역) 시편 91:6 흑암을 틈타서 퍼지는 염병과 백주에 덮치는 재앙도 두려워하지 말아라.
(새번역) 시편 91:7 네 왼쪽에서 천 명이 넘어지고, 네 오른쪽에서 만 명이 쓰러져도, 네게는 재앙이 가까이 오지 못할 것이다.
(새번역) 시편 91:8 오직 너는 너의 눈으로 자세히 볼 것이니, 악인들이 보응을 받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새번역) 시편 91:9 ㉡네가 주님을 네 피난처로 삼았으니, 가장 높으신 분을 너의 거처로 삼았으니, / ㉡히, ‘주님, 주님이 나의 피난처이시므로, 주님께서 가장 높으신 분을 주님의 거처로 삼으셨습니다’
(새번역) 시편 91:10 네게는 어떤 불행도 찾아오지 않을 것이다. 네 장막에는, 어떤 재앙도 가까이하지 못할 것이다.
(새번역) 시편 91:11 그가 천사들에게 명하셔서 네가 가는 길마다 너를 지키게 하실 것이니,

📚 1년 성경읽기

히 11:17-40, 겔 8-10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