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9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더 좋은 하루를 주셧습니다.
☘️ 성령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WHO IS THE HOLY SPIRIT?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상담자, 돕는자, 중보자, 변호자, 힘 주시는 자, 비상 대기자)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요14:16)
성령님은 연기, 구름 혹은 빛이 아니십니다. 그분은 어떤 물체가 아니십니다.
성령님은 삼위일체 하나님의 삼위이십니다. 삼위라고 하는 것은, 그분은 삼위일체의 하나님 중 우리가 가장 마지막으로 알게 되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창세기 1:1-3에서 하나님은 히브리어 “엘로힘(Elohim)”으로 소개됩니다. 히브리어 “엘로힘”은 하나님을 뜻하는 복수형 단어입니다.
창세기 1:2은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엘로힘”에서 처음으로 나타나신 분은 성령님이시지만, 그분은 우리가 가장 마지막에 알게 된 분이십니다.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14:15-17에서 제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성령님은 정확히 예수님과 같으십니다. 그분은 하나님께로부터 능력을 받지 않으십니다.
사실, 성령님이 하나님의 능력이십니다. 그분은 아버지께로부터 나오는 진리의 영이십니다. 성령님은 아버지보다 부족하지 않으시고, 예수님보다도 부족하지 않으십니다.
당신이 하늘나라로 가게 된다면, 아버지 밖에 계신 성령님을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성령님은 아버지 안에 계시기 때문입니다.
이 땅에서 그분의 임재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자녀로서 가는 곳마다 성령님께서 당신과 함께 하시며 그분의 임재는 당신과 연결된 모든 것에 옮겨집니다.
그분은 다른 이름을 가지고 계시지 않습니다. “성령”은 그분의 인격과 성품에 대한 설명입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요14:26)
이는 성령님께서는 그분만의 이름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예수님의 이름에 응답하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엄청난 분에 대해 알려드리고 싶은 것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분은 하늘나라의 아름다움이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위로자, 상담자, 돕는자, 중보자, 변호자, 힘 주시는 자, 비상 대기자이십니다.
할렐루야! “성령님과 당신”이라는 책을 통해 성령님에 대해 더 알아가십시오.
🍇 고백
복되신 성령님, 내 안에 영원히 거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성령님은 나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고, 나를 향한 하나님의 완전하신 뜻과 일치하는 바른 선택과 결정을 내리도록 가르쳐 주시는 분으로 인식합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요14:16-18, 요14:10
(새번역) 요한복음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다. 그리하면 아버지께서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보내셔서, 영원히 너희와 함께 계시게 하실 것이다. / ㉣’변호해 주시는 분’ 또는 ‘도와주시는 분’
(새번역) 요한복음 14:17 그는 진리의 영이시다. 세상은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하므로, 그를 맞아들일 수가 없다.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안다. 그것은, 그가 너희와 함께 계시고, 또 너희 ㉤안에 계실 것이기 때문이다. / ㉤또는 ‘가운데’
(새번역) 요한복음 14:18 나는 너희를 고아처럼 버려 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 다시 오겠다.
(새번역) 요한복음 14:10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다는 것을, 네가 믿지 않느냐? 내가 너희에게 하는 말은 내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니다.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면서 자기의 일을 하신다.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