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3일 토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더 좋은 하루를 주셨습니다 ~~
☘️ 성령으로 인한 담대함
Boldness By The Spirit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행 4:31)
초대 교회 때의 영적인 담대함은 성령으로 충만한 사람들의 특징이었습니다. 심한 박해를 당할 때에도 그들은 두려움에 움츠러들거나 침묵 속에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담대하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베드로와 요한이 체포되어 예수 이름으로 말하지 말라는 위협을 받았을 때(행 4:3), 그들은 겁먹지 않고 주님의 이름으로 담대하게 말했습니다.
8절을 더 자세히 살펴보면, 성령으로 충만한 베드로가 제사장들과 성전 경비대장과 사두개인들을 포함한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베드로는 핍박을 당하는 상황에서도 용기와 명확함과 확신을 가지고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 동일한 성령님이 당신 안에 거하시며 당신을 담대하고 효과적인 복음의 사역자로 만드셨습니다. “우리가 무슨 일이든지 우리에게서 난 것 같이 스스로 만족할 것이 아니니 우리의 만족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나느니라 그가 또한 우리를 새 언약의 일꾼 되기에 만족하게 하셨으니 율법 조문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영으로 함이니 율법 조문은 죽이는 것이요 영은 살리는 것이니라”(고후 3:5-6)
이 담대함은 영적인 힘이며, 하나님과의 깊은 교제와 그분의 진리에 대한 확신으로부터 옵니다. 당신이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할 때, 당신은 예수님에 대해 누군가에게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주저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당신이 자주 방언으로 뜨겁게 기도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방언은 당신을 세우고 담대하게 만듭니다. “방언을 말하는 자는 자기의 덕을 세우고…”(고전 14:4)
사도들처럼 기도를 당신의 발판으로 삼으십시오. 사도행전 4:31에서 그들이 기도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기억하십시오. 능력이 풀어지고 담대함이 불일 듯 일어났습니다.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할렐루야!
그러므로 나가서 말하십시오. 성령님이 당신의 담대함의 근원이십니다. 당신은 성령 안에서 담대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성령으로 충만케 하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오늘 담대함, 권세, 사랑으로 말씀을 말합니다. 나는 두려워하지 않고, 흔들리지 않고, 복음을 전하며 많은 사람을 왕국으로 인도하는 모든 기회 가운데 열매를 맺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행 13:44-46, 딤후 1:7-8, 엡 6:19-20
(새번역) 사도행전 13:44 그 다음 안식일에는 온 동네 사람이 거의 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려고 모여들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주님의’
(새번역) 사도행전 13:45 유대 사람들이 그 무리를 보고 시기심으로 가득 차서, 바울과 바나바가 한 말을 반박하고 비방하였다.
(새번역) 사도행전 13:46 그러나 바울과 바나바는 담대하게 말하였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당신들에게 먼저 전해야 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 당신들이 그것을 배척하고, 영원한 생명을 얻기에 합당하지 못한 사람으로 스스로 판정하므로, 우리는 이제 이방 사람들에게로 갑니다.
(새번역) 디모데후서 1:7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비겁함의 영을 주신 것이 아니라, 능력과 사랑과 절제의 영을 주셨습니다.
(새번역) 디모데후서 1:8 그러므로 그대는 우리 주님에 대하여 증언하는 일이나 주님을 위하여 갇힌 몸이 된 나를 부끄러워하지 말고,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 복음을 위하여 고난을 함께 겪으십시오.
(새번역) 에베소서 6:19 또 나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내가 입을 열 때에, 하나님께서 말씀을 주셔서 담대하게 ㉦복음의 비밀을 알릴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복음의’가 없음
(새번역) 에베소서 6:20 나는 사슬에 매여 있으나, 이 복음을 전하는 사신입니다. 이런 형편에서도, 내가 마땅히 해야 할 말을 담대하게 말할 수 있게 기도하여 주십시오.
📚 1년 성경읽기
계 5, 욜 1-3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