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4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과 성령으로 행하는 승리의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성령 안에서 행하십시오

Walk In the Spirit

“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갈 5:25)

기독교에서 우리의 일상적인 삶은 성령 안에서 행하는 것입니다. 성령으로 행하는 것은 믿음으로 행하는 것입니다(고후 5:7).

이는 우리의 눈이 항상 말씀이 말하는 바에 있고, 상황이나 느낌 혹은 감각들이 우리에게 말해주는 것에 있지 않다는 뜻입니다.

아담이 에덴동산에서 죄를 범했을 때, 그의 영은 그의 감각에 종속되었습니다. 즉, 그의 영이 타락한 것입니다.

그때까지 그의 지식은 영적이었지만 하나님께 불순종함으로 타락했을 때 그는 그의 감각에 종속된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그것에 대해 경고하셨었습니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 하시니라”(창 2:17)
이것은 영적 죽음이었습니다!

아담이 선악과를 먹었고 그는 죽었습니다. 그는 즉시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었습니다.

아담은 그전에는 하나님의 임재 안에 있는 것을 사모했지만, 그의 불순종 이후에는 그 동일한 임재로부터 숨어버렸습니다(창 3:9-11).

여기에는 당신이 잘 알아야 하는 매우 중요한 두 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영적 죽음이 그를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게 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생명이십니다.
인간이 그분으로부터 분리되면 그는 더 이상 하나님이 보시는 것을 볼 수 없게 됩니다. 그는 하나님의 영광을 볼 수 없습니다. 아담이 나중에 자신이 벗은 것을 보게 된 것은 당연합니다.

당신이 성령 안에서 행할 때, 당신은 하나님의 영광, 그분의 빛, 그분의 아름다움을 봅니다. 당신은 하나님이 보시는 것들을 봅니다. 당신은 그분의 관점으로 봅니다.

그러나 당신의 영이 하나님의 빛 안에서 걷고 있지 않다면 당신은 어둠이 당신에게 보여주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감각이 보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에덴 동산에서 아담에게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로마서 9:8은 말합니다.
“곧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요…”

육신의 자녀는 감각에 지배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첫 아담과의 연결고리는 완전히, 영원히 끊어졌습니다.

당신은 하늘의 주님으로부터 태어났습니다. 그러므로 그에 합당하게 성령 안에서, 성령으로 행하십시오.

만일 성령 안에서 행한다면 당신은 자신이 이 세상의 요소들과 실패, 좌절, 어둠, 부패를 이겼음을 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자신이 이 세상보다 더 큰 하늘의 영역에서 왔고, 그 안에 살고 있다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 믿음이 세상을 이기는 승리라는 것에 감사를 드립니다! 나는 상황이나 환경을 자연적인 관점이나 내 오감으로 판단하지 않고 그것들을 당신의 말씀의 관점으로 봅니다. 나는 이 세상에서 피해자가 아닙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자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롬 8:3-8, 고후 5:7, 갈 5:16-18

(새번역) 로마서 8:3 육신으로 말미암아 율법이 미약해져서 해낼 수 없었던 그 일을 하나님께서 해결하셨습니다. 곧 하나님께서는 자기의 아들을 죄된 육신을 지닌 모습으로 보내셔서, 죄를 없애시려고 그 육신에다 죄의 선고를 내리셨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8:4 그것은, 육신을 따라 살지 않고 ㉢성령을 따라 사는 우리가, 율법이 요구하는 바를 이루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 ㉢그, ‘영’
(새번역) 로마서 8:5 육신을 따라 사는 사람은 육신에 속한 것을 생각하나, ㉣성령을 따라 사는 사람은 성령에 속한 것을 생각합니다. / ㉣그, ‘영’
(새번역) 로마서 8:6 육신에 속한 생각은 죽음입니다. 그러나 ㉥성령에 속한 생각은 생명과 평화입니다. / ㉥그, ‘영’
(새번역) 로마서 8:7 육신에 속한 생각은 하나님께 품는 적대감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법을 따르지 않으며, 또 복종할 수도 없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8:8 육신에 매인 사람은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릴 수 없습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5:7 우리는 믿음으로 살아가지, 보는 것으로 살아가지 아니합니다.

(새번역) 갈라디아서 5:16 내가 또 말합니다. 여러분은 성령께서 인도하여 주시는 대로 살아가십시오. 그러면 육체의 욕망을 채우려 하지 않을 것입니다.
(새번역) 갈라디아서 5:17 육체의 욕망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이 바라시는 것은 육체를 거스릅니다. 이 둘이 서로 적대관계에 있으므로, 여러분은 자기가 원하는 일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새번역) 갈라디아서 5:18 그런데 여러분이,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면, 율법 아래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 1년 성경읽기

행 11:1-18, 스 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