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안에 감사하며 기쁨으로 찬양과 경배드립니다~~

☘️ 신성한 교환

A Divine Exchange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 5:21)

우리는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의에 대한 정말 특별한 사실을 발견합니다. 의는 신성한 교환의 결과입니다.

주 예수님께서 당신을 대신하여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그분은 당신을 위해 죄인이 되신 것이 아니라 죄를 위한 희생제물이 되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이 그분의 의로 의롭게 되도록 당신의 죄의 본성을 담당하셨습니다.

이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거래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대속의 복음이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죄를 알지도 못하신 주 예수님을 당신을 위해 죄로 삼으셨습니다. 당신이 그분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이는 완벽하게 합법적이었습니다.

주 예수님은 정의가 요구하는 모든 의를 이루셨습니다.

베드로전서 3장 18절은 말합니다. “그리스도께서도 단번에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죄를 알지도 못하신 분이 우리를 대신하여 죄가 되신 것이 완전히 합법적이었기 때문에, 그분의 이름으로 의로운 일을 한 적이 없는 죄인이 의롭다고 선포되는 것 또한 완전히 합법적이었습니다. 이제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을 거룩하고, 흠이 없고, 의롭다고 보십니다.

로마서 4장 24-25절은 주 예수님께서 우리의 범죄함 때문에 죽음에 넘겨지셨고, 우리를 의롭다 하기 위해 다시 살아나셨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의는 도덕적 노력이나 선한 행위의 결과나 기능이 아닙니다. 또한 당신이 성장해서 얻는 것이 아닙니다. 거듭난 순간 당신의 영에 의가 주어졌고, 하나님 앞에 바른 위치를 갖게 되었으며, 바르게 행하고 살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이것을 이해한다면 하나님과 동행하는 모든 것이 바뀝니다. 당신에게 기도와 고백에 대한 담대함이 생깁니다. 당신은 더 이상 자비를 구하는 죄인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지 않습니다. 당신은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의 사랑하는 자녀로서 의를 통해 은혜로 다스리며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이 의식 가운데 행하십시오. 죄책감이나 정죄감이 아버지와의 교제를 빼앗아 가지 못하게 하십시오. 당신은 그분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담대하게 서서 생명 안에서 다스리십시오.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롬 5:17) 할렐루야!

🍇 고백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이며, 이 진리를 인식하며 살아갑니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담대함과 확신을 가지고 그분께 나아갑니다. 죄, 죄책감, 정죄감은 나를 다스릴 수 없습니다. 내가 의로 말미암아 은혜로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롬 5:17, 롬 3:21-26, 빌 3:8-9

(새번역) 로마서 5:17 아담 한 사람의 범죄 때문에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죽음이 왕노릇 하게 되었다면, 넘치는 은혜와 의의 선물을 받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게 되리라는 것은 더욱더 확실합니다.

(새번역) 로마서 3:21 그러나 이제는 율법과는 상관없이 하나님의 의가 나타났습니다. 그것은 율법과 예언자들이 증언한 것입니다.
(새번역) 로마서 3:22 그런데 하나님의 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통하여 오는 것인데, 모든 믿는 사람에게 미칩니다. 거기에는 아무 차별이 없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에 못 미치는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3:24 그러나 사람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얻는 ㉧구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는 선고를 받습니다. / ㉧그, ‘속량’
(새번역) 로마서 3:25 하나님께서는 이 예수를 속죄제물로 내주셨습니다. 그것은 그의 피를 믿을 때에 유효합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신 것은, 사람들이 이제까지 지은 죄를 너그럽게 보아주심으로써 자기의 의를 나타내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3:26 하나님께서 오래 참으시다가 지금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신 것은, 하나님은 의로우신 분이시라는 것과 예수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의롭다고 하신다는 것을 보여 주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빌립보서 3:8 그뿐만 아니라, 내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귀하므로, 나는 그 밖의 모든 것을 해로 여깁니다. 나는 그리스도 때문에 모든 것을 잃었고, 그 모든 것을 오물로 여깁니다. 나는 그리스도를 얻고,
(새번역) 빌립보서 3:9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으로 인정받으려고 합니다. 나는 율법에서 생기는 나 스스로의 의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오는 의 곧 믿음에 근거하여, 하나님에게서 오는 의를 얻으려고 합니다.

📚 1년 성경읽기

마 13:1-23, 창 42-43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