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하나님의 사랑안에서 주신 은혜 풍성한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아무것도 아니게 되었습니다
Brought To Nought
“자녀들은 혈과 육에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같은 모양으로 혈과 육을 함께 지니심은 죽음을 통하여 죽음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멸하시며”(히 2:14)
당신이 무언가를 무(無)로 만든다는 것은 그것을 쓸모 없게 만들고,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만든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이 죽음의 권세를 잡은 자인 마귀에게 행하신 일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이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의 죽음을 통해 사탄을 멸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마귀를 짓밟으셨습니다!
바울은 골로새서 2:15에서 예수님이 어떻게 지옥에서 사탄과 끔찍한 싸움을 벌이고 그와 모든 어둠의 세력을 물리치셨는지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통치자들과 권세들을 무력화하여 드러내어 구경거리로 삼으시고 십자가로 그들을 이기셨느니라”
이 구절을 코니비어 번역은 이렇게 표현합니다. “그분은 자신을 대적하는 정사와 권세를 무장 해제시켰습니다.”
정사와 권세가 무장 해제되고 완전히 무력해졌습니다. 그들은 아무것도 아니게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모팻 번역은 고린도전서 2:6에서 흥미로운 진리를 밝혀줍니다. “우리는 성숙한 사람들과 ‘지혜’에 대해 논합니다. 그 지혜는 이 세상의 지혜 혹은 자리에서 쫓겨난 통치자들의 지혜가 아닙니다.”
위 구절은 그 권세들이 땅에서는 다스릴지라도 영적인 영역에서는 쫓겨났음을 알려줍니다. 따라서 이 땅에서의 진정한 권세는 비길 데 없는 예수 이름에 있습니다.
성경에서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빌 2:9-10)라고 말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예수 이름에 부여된 권세는 만물에게 미칩니다.
우리 모두는 예수 이름을 사용하고 그 고유한 능력을 사용할 특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탄과 어둠의 세력, 도전적인 상황에 맞서 예수 이름을 사용한다면, 그것들은 당신에게 반응할 것입니다.
🍇 기도
아버지, 가장 놀랍고 강력한 예수 이름을 사용하여 내 삶과 세상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특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사탄과 어둠의 권세를 다스리고 통치하며, 그리스도의 권세와 승리를 기뻐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히 2:14, 눅 10:17-19, 고전 2:6
(새번역) 히브리서 2:14 이 자녀들은 피와 살을 가진 사람들이기에, 그도 역시 피와 살을 가지셨습니다. 그것은, 그가 죽음을 겪으시고서, 죽음의 세력을 쥐고 있는 자 곧 악마를 멸하시고,
(새번역) 누가복음 10:17 일흔[두] 사람이 기쁨에 차서, 돌아와 보고하였다. “주님, 주님의 이름을 대면, 귀신들까지도 우리에게 복종합니다.”
(새번역) 누가복음 10:18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사탄이 하늘에서 번갯불처럼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다.
(새번역) 누가복음 10:19 보아라,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고, 원수의 모든 세력을 누를 권세를 주었으니, 아무것도 너희를 해하지 못할 것이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2:6 그러나 우리는 성숙한 사람들 가운데서는 지혜를 말합니다. 그런데 이 지혜는, 이 세상의 지혜나 멸망하여 버릴 자들인 이 세상 통치자들의 지혜가 아닙니다.
📚 1년 성경읽기
히 7, 렘 50-51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