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2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더 좋은 하루를 주셨습니다

☘️ 아이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가르치십시오

POINT THEM IN THE RIGHT DIRECTION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잠22:6)

저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성경의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가정에서, 그 다음에는 어린이 교회에서 신실한 성경의 인물들과 그들에게서 본받을 점들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전설적인 이스라엘 백성이자 태어날 때부터 하나님께 바쳐진 나실인이었던 삼손에 대해 배웠습니다. 그는 용사이자 사사였고, 타고난 엄청난 힘으로 유명했습니다. 삼손은 블레셋 사람의 핍박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어 구출했습니다(삿 13-16장).

또한 어릴 적에 들었던 이야기 중 다윗이 이스라엘 자손을 공포에 떨게 한 가드의 골리앗의 목을 베어버린 놀라운 이야기도 있습니다(삼상17:20-58).

모르드개와 에스더의 이야기 또한 저에게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저는 그 두 사람이 하나님의 백성의 철천지원수인 하만이 유대인을 완전히 말살시키려고 위협하는 와중에 유대인들의 인생을 어떻게 지켜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에 3:5).

성경에 나오는 선지자들과 사도들의 이야기들은 저의 사고방식과 성품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중 최고는 하나님을 증거하는 예수님의 삶이었습니다.

저는 성장기에 성경에서 올바른 롤모델을 빠르게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아이들이 마땅히 가야 할 길로 가르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아이들이 하나님의 말씀과 올바른 성경 인물들에 일찍 노출되게 하십시오.

우리에게는 어린이, 글을 막 읽기 시작한 아이들, 청소년을 위한 말씀의 실재가 있습니다. 그 자료들과 다른 모든 자료를 활용하여 당신의 자녀, 어린 형제자매 그리고 주변의 어린이들을 훈육하고 훈련하십시오.

그들이 승리자와 세상을 변화시킬 자로 자신을 생각하게끔 영향을 끼치십시오. 그들이 다르게 생각하도록 돕고 독창적인 문제 해결 능력자가 되도록 하십시오.

아이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알려주십시오. 그러면 아이들은 절대 길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전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에 더욱 큰 은혜의 역사와 더 큰 담대함이 있도록 기도합니다. 또한 그들이 그리스도의 사랑의 메시지를 학교, 가정, 친구들에게 나누고, 그때 표적과 기사가 그들과 함께하도록 기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성경

딤후3:15, 잠22:15, 잠23:13-14

(새번역) 디모데후서 3:15 그대는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고 있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대에게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줄 수 있습니다.

(새번역) 잠언 22:15 아이의 마음에는 미련한 것이 얽혀 있으나, 훈계의 매가 그것을 멀리 쫓아낸다.

(새번역) 잠언 23:13 아이 꾸짖는 것을 삼가지 말아라. 매질을 한다고 하여서 죽지는 않는다.
(새번역) 잠언 23:14 그에게 매질을 하는 것이, 오히려 그의 목숨을 스올에서 구하는 일이다.

📚 1년 성경읽기

계 4 , 호 11-1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