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일 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말씀과 기도로 승리하는 하루를 기쁨으로 살아갑니다.

☘️ 안으로부터 승리하십시오

Live Victoriously From Inside Out

“그러므로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겉사람은 낡아지나 우리의 속사람은 날로 새로워지도다” (고후 4:16)

고린도후서 4:16에서 사도 바울은 겉사람과 속사람에 대한 명확한 대비를 보여줍니다. 그는 “그러므로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겉사람은 낡아지나 우리의 속사람은 날로 새로워지도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사역 중에 겪은 육신적인 도전과 핍박, 멍, 매질, 고난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바울은 이 모든 것 가운데 속사람이 계속해서 강건해짐을 확언했습니다.

바울은 이러한 시련들을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17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고난이 본래 가볍다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때 그 고난이 아무것도 아니었던 것입니다.

그는 “우리가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영적인 관점이며, 당신이 성령의 눈으로 삶을 바라볼 때만 가능한 관점입니다.

바울은 그러한 확신 뒤에 있는 원리를 보여줍니다.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고후 4:18) 정말 심오한 내용입니다.

당신은 영의 눈으로만 보이지 않는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울은 우리에게 이것이 중요한 이유를 알려줍니다. “…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고후 4:18)

영적인 것들이 진짜이며 영원합니다.
영적인 것들이 중요합니다.

베드로는 베드로전서 3:4에서 이 진리를 말합니다. 그는 “마음에 숨은 사람”, 즉 속사람을 말하며, “썩지 않는 온유하고 정숙한 마음으로 속사람을 단장하도록 하십시오. 그것이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값진 것입니다.”(새번역)라고 말합니다.

비록 속사람은 숨겨져 있지만, 하나님은 이 속사람이 겉으로 드러나 당신의 보이는 삶을 지배하기 원하십니다.

재창조된 인간의 영이 우위를 점하게 하십시오. 속사람의 아름다움, 훈련됨, 힘이 당신의 삶을 단장하게 하십시오. 이것이 바로 안으로부터 승리하며 사는 방법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 속사람을 강건케 하시고 새롭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영원한 실재에 시선을 고정하고 날마다 영으로부터 삽니다. 내 재창조된 영의 특성들이 내 겉사람을 다스리고 하나님의 이름에 영광을 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후 4:16-18, 벧전 3:4, 마 12:35

(새번역) 고린도후서 4:16 그러므로 우리는 낙심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겉사람은 낡아가나, 우리의 속사람은 날로 새로워집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4:17 지금 우리가 겪는 일시적인 가벼운 고난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영원하고 크나큰 영광을 우리에게 이루어 줍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4:18 우리는 보이는 것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을 바라봅니다. 보이는 것은 잠깐이지만,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하기 때문입니다.

(새번역) 베드로전서 3:4 썩지 않는 온유하고 정숙한 마음으로 속 사람을 단장하도록 하십시오. 그것이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값진 것입니다.
(새번역) 베드로전서 3:5 전에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살던 거룩한 여자들도 이와 같이 자기를 단장하고, 자기 남편에게 순복하였습니다. / ㉠또는 ‘희망’

(새번역) 마태복음 12:35 선한 사람은 선한 것을 쌓아 두었다가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악한 것을 쌓아두었다가 악한 것을 낸다.

📚 1년 성경읽기

히 4:1-13, 렘 41-43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