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8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은혜와 사랑얀에 감사하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예수님은 모든 사람을 위해 심판 받으셨습니다
He Was Judged For All Men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롬8:1)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정죄”로 번역된 단어는 심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비록 일부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 심판은 하나님의 계획의 한 부분입니다.
성경은 인간에 대한 두 가지 중요한 심판을 명확히 보여줍니다. 첫번째 심판은 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인류의 죄를 위해 심판 받으셨을 때 일어났습니다. 두번째 심판은 심판의 날에 백 보좌 앞에서 있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두번째 심판이 더 친숙합니다. 로마서 8:1에 따르면 사람은 두번째 심판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갈보리 십자가에서 자신을 위해 심판 받았다는 진리를 받아들임으로 하나님의 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우리 죄를 위한 희생제물이 되셨고, 그분의 죽음으로 값을 치르셨습니다.
로마서 3:24-26은 우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라”(롬3:25-26)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예수님이 무덤에 머물러 있지 않으심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사흘이 되는 날 부활하셨습니다!
오늘날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모든 죄에서 의롭게 되고 심판과 상관없는 자가 됩니다. 할렐루야!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성취하신 것은 죄 사함 그 이상입니다. 그분은 우리를 새로운 생명으로 인도하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바로 이것이 복음입니다.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롬5:17)
따라서, 모든 사람은 긍휼하심을 받기 위해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갈 수 있습니다(히4:16).
그러나 머지 않아 그 은혜의 보좌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원을 거절한 사람들에게 심판의 보좌가 될 것입니다. 그것이 하나님께서 세상에 우리를 보내셔서 그들의 구원을 위한 값이 지불되었음을 전파하게 하신 이유입니다.
예수님이 그들을 대신하여 심판 받으셨습니다.
🍇 기도
의로우신 아버지, 예수님께서 세상 죄를 위한 희생제물이 되시고 그분의 죽음으로 죄에 대한 값을 완전히 다 지불하셨다는 것을 알게 되어 어찌나 기쁜지요! 이제 나는 예수님께서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심판을 받으셨다는 진리를 받아들임으로 당신의 의를 받았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사랑의 아들의 왕국에 속했고 그 안에 살기 때문에 이 어둠의 세상에 있는 멸망이나 심판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3:23-26, 요 3:16-17, 롬 4:23-25
(새번역) 로마서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에 못 미치는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3:24 그러나 사람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얻는 ㉧구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는 선고를 받습니다. / ㉧그, ‘속량’
(새번역) 로마서 3:25 하나님께서는 이 예수를 속죄제물로 내주셨습니다. 그것은 그의 피를 믿을 때에 유효합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신 것은, 사람들이 이제까지 지은 죄를 너그럽게 보아주심으로써 자기의 의를 나타내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3:26 하나님께서 오래 참으시다가 지금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신 것은, 하나님은 의로우신 분이시라는 것과 예수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의롭다고 하신다는 것을 보여 주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요한복음 3: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3:17 하나님께서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아들을 통하여 세상을 구원하시려는 것이다.
(새번역) 로마서 4:23 “그가 의롭다는 인정을 받았다” 하는 말은, 아브라함만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 아니라,
(새번역) 로마서 4:24 하나님께서 의롭다고 여겨 주실 우리, 곧 우리 주 예수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분을 믿는 우리까지도 위한 것입니다.
(새번역) 로마서 4:25 예수는 우리의 범죄 때문에 죽임을 당하셨고, 우리를 의롭게 하시려고 살아나셨습니다.
📚 1년 성경읽기
엡 4:17-5:1-2, 사 25-26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