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4일 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며 기쁨으로 하루를 살아갑니다.

☘️ 예수님은 모든 사람을 위해 온전히 값을 치르셨습니다

He Paid In Full For Everybody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행 13:38)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죄 사함”라는 단어는 더 정확하게는 “사면”으로 번역할 수 있는데 이는 죄를 제거한다는 의미입니다.

이어지는 39절에서는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고 말합니다.

의롭다 하심은 어떤 의미입니까?
이는 의롭다고 선언 받는 것, 무죄라고 선언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는 모든 고소로부터 자유합니다. 당신은 모든 죄에서 벗어났습니다. 당신을 향한 어떤 혐의도 없습니다.

성경에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다(롬 8:1)고 말하는 것은 이와 동일한 이유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이 저에게 돈을 빌렸고, 다른 사람이 와서 당신을 대신해서 그 빚을 갚았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그 사람이 당신을 대신해서 돈을 갚았기 때문에 그 빚을 취소할 것입니다. 당신 대신 돈을 갚은 사람은 저에게 빚진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돈을 빌린 사람은 당신이지만, 그 사람이 와서 당신의 빚을 갚았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당신이 여전히 저에게 갚을 돈이 있다고 주장한다면 그것이 옳은 주장이겠습니까? 당연히 아닙니다! 당신이 스스로 갚지 않았더라도, 다른 사람이 와서 당신 대신 갚았습니다. 그 사람이 대신 갚는 순간, 당신은 자유로워졌습니다.

마찬가지로, 예수님이 우리 죄를 갚아주셨을 때, 하나님께서는 빚을 취소하시고 “너는 의로워졌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말씀은 무슨 뜻입니까? 당신이 사면되고 무죄 판결을 받았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에게는 그 어떤 혐의도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복음을 전파할 때, 우리는 세상에 “당신은 의롭게 되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자격을 얻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예수님이 행하신 일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당신을 대신한 예수님의 대속적인 희생을 받아들이고 그분 안에 머무르십시오. 예수님이 행하신 모든 일은 당신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분은 당신을 위해 상처 입으셨고, 당신을 위해 죽으셨고, 당신을 위해 장사 되셨습니다. 그분이 당신을 위해 지옥에 가셨으므로, 당신은 지옥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그분은 당신을 위해 새로운 생명으로 죽음에서 부활하셨습니다. 이제 당신은 거듭났으므로, 그분이 죽음에서 부활하신 것과 같은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생명에 대한 의식 가운데 사십시오.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롬 6:4)

🍇 기도

의로우신 아버지, 나를 의롭게 하기 위해 나를 대신한 예수님의 희생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하나님의 의 안에서 걸으며 그 의를 나타냅니다. 나는 씻김을 받고, 구별되고, 영화로워지고, 의롭게 되었으며, 새로운 생명과 그리스도 안에 있는 의의 빛 안에 삽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롬 3:21-28, 롬 5:12-17

(새번역) 로마서 3:21 그러나 이제는 율법과는 상관없이 하나님의 의가 나타났습니다. 그것은 율법과 예언자들이 증언한 것입니다.
(새번역) 로마서 3:22 그런데 하나님의 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통하여 오는 것인데, 모든 믿는 사람에게 미칩니다. 거기에는 아무 차별이 없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에 못 미치는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3:24 그러나 사람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얻는 ㉧구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는 선고를 받습니다. / ㉧그, ‘속량’
(새번역) 로마서 3:25 하나님께서는 이 예수를 속죄제물로 내주셨습니다. 그것은 그의 피를 믿을 때에 유효합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신 것은, 사람들이 이제까지 지은 죄를 너그럽게 보아주심으로써 자기의 의를 나타내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3:26 하나님께서 오래 참으시다가 지금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신 것은, 하나님은 의로우신 분이시라는 것과 예수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의롭다고 하신다는 것을 보여 주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로마서 3:27 그렇다면 사람이 자랑할 것이 어디에 있습니까? 전혀 없습니다. 무슨 법으로 의롭게 됩니까? 행위의 법으로 됩니까? 아닙니다. 믿음의 법으로 됩니다.
(새번역) 로마서 3:28 사람이 율법의 행위와는 상관없이 믿음으로 의롭다고 인정을 받는다고 우리는 생각합니다.

(새번역) 로마서 5:12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왔고, 또 그 죄로 말미암아 죽음이 들어온 것과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기 때문에 죽음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게 되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5:13 율법이 있기 전에도 죄가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을 때에는 죄가 죄로 여겨지지 않았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5:14 그러나 아담 시대로부터 모세 시대에 이르기까지는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않은 사람들까지도 죽음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아담은 장차 오실 분의 모형이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5:15 그러나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실 때에 생긴 일은, 아담 한 사람이 범죄 했을 때에 생긴 일과 같지 않습니다. 한 사람의 범죄로 많은 사람이 죽었으나, 하나님의 은혜와 예수 그리스도 한 사람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은, 많은 사람에게 더욱더 넘쳐나게 되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5:16 또한,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물은 한 사람의 범죄의 결과와 같지 않습니다. 한 범죄에서는 심판이 뒤따라와서 유죄 판결이 내려졌습니다마는, 많은 범죄에서는 은혜가 뒤따라와서 무죄 선언이 내려졌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5:17 아담 한 사람의 범죄 때문에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죽음이 왕노릇 하게 되었다면, 넘치는 은혜와 의의 선물을 받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게 되리라는 것은 더욱더 확실합니다.

📚 1년 성경읽기

살전 4:1-18, 사 59-60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