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9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기쁨 가득한 하루를 시채합니다.

☘️ 예수님은 주님이자 하나님이십니다

Jesus Is Lord And God

“… 그분[하나님]께서 사람의 육신 안에 나타나시고, [성령] 영 안에서 의롭다 하심을 얻으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만국에 선포되시고, 세상에서 믿기시고, [그리고 난 뒤] 영광 속으로 올려지셨느니라”(딤전 3:16, 확대번역본)

오늘의 본문 구절은 예수님이 누구이신 지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그분은 하나님이시며, 사람의 육신으로 나타나시고, 성령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으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온 세상에 전파되시고, 세상이 그분을 믿으며, 영광 중으로 올려진 하나님이십니다! 할렐루야!

이는 마가복음 14:60-63에 나오는 급조된 예수님의 심문을 떠올리게 합니다. 대제사장들은 유대인 공회와 함께 예수님을 사형 처분을 내릴 수 있는 증거를 찾아보았지만 어떠한 잘못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자 그들은 예수님에게 물었습니다.

“…네가 찬송 받을 이의 아들 그리스도냐?”

주님의 대답은 분명하고 명확했습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그니라. 인자가 권능의 우편에 앉은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보리라.”

이 말을 두고 그들은 예수님께 사형을 선고하고 끌고 갔습니다. 예수님이 스스로를 육신을 입은 하나님이라고 선언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바로 예수님의 정체성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다”라는 말은 그분이 육신을 입으신 하나님이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몸으로 우리에게 오셨습니다. 이것이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신 이유입니다. 바울이 삼위일체의 모든 충만, 즉 성부, 성자, 성령의 충만이 예수님 안에 장막을 치셨다고 말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골 1:19).

하나님의 보좌 앞에 설 때, 당신은 눈부신 빛만 보이는 아버지, 그분의 보좌 옆에 서 계신 주 예수님, 그리고 그 보좌 위에 있는 새의 형상의 성령님을 보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보좌에 계시며, 아버지는 그분 안에 계십니다. 예수님은 신성의 완전한 화신이십니다. 할렐루야!

🍇 기도

복되신 주 예수님, 당신은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시고, 영광 중으로 올려진 하나님이십니다. 오, 주님 온 땅에서 당신의 이름이 얼마나 위대한지요! 당신은 신성의 완전한 화신이십니다. 나는 당신이 어떤 분이신 지 노래하며 경배합니다. 당신의 교회에 당신을 나타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영광은 영원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0:30-33, 빌 2:5-6, 골 1:19, 요 1:1-3

(새번역) 요한복음 10:30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10:31 이 때에 유대 사람들이 다시 돌을 들어서 예수를 치려고 하였다.
(새번역) 요한복음 10:32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아버지의 권능을 힘입어서, 선한 일을 많이 하여 너희에게 보여 주었는데, 그 가운데서 어떤 일로 나를 돌로 치려고 하느냐?”
(새번역) 요한복음 10:33 유대 사람들이 대답하였다. “우리가 당신을 돌로 치려고 하는 것은, 선한 일을 하였기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을 모독하였기 때문이오. 당신은 사람이면서,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하였소.”

(새번역) 빌립보서 2:5 ㉠여러분 안에 이 마음을 품으십시오. 그것은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기도 합니다. / ㉠또는 ‘여러분은 이런 태도를 가지십시오. 그것은 곧 그리스도 예수께서 보여주신 태도입니다’
(새번역) 빌립보서 2:6 그는 하나님의 모습을 지니셨으나, 하나님과 동등함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으시고,

(새번역) 골로새서 1:19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안에 모든 충만함을 머무르게 하시기를 기뻐하시고,

(새번역) 요한복음 1:1 태초에 ‘말씀’이 계셨다. 그 ‘말씀’은 하나님과 함께 계셨다. 그 ‘말씀’은 하나님이셨다.
(새번역) 요한복음 1:2 그는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다.
(새번역) 요한복음 1:3 모든 것이 그로 말미암아 창조되었으니, 그가 없이 창조된 것은 하나도 없다. ㉠창조된 것은 / ㉠또는 ‘그의 안에서 창조된 것은 생명이었으니’

📚 1년 성경읽기

요 14:15-31, 대상 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