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은혜의 날입니다.
기쁨과 감사가 풍성한 주일 되세요~^^
☘️ 예수님의 몸은 당신을 위해 부서졌습니다
His Body Was Broken For You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요 15:5)
예수님이 오늘의 본문 구절을 말씀하신 날은 그분이 배반당한 날이었습니다. 모든 복음서는 그날 밤에 일어난 사건을 기록했습니다.
공관복음인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은 예수님이 제자들과 나눈 성찬에 초점을 맞춘 반면, 요한복음은 13장부터 16장까지 기록된 중요한 가르침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실로 길고 긴 밤이었습니다.
그날 이른 저녁에 있었던 성찬식에서 아주 중요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바울은 계시를 통해 우리에게 이 일에 대한 통찰을 나눠줍니다.
“…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이르시되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그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이르시되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고전 11:23-25)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너희를 위해 부서진 나의 몸을 먹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생명의 떡으로 누구든지 먹으면 영원히 살게 됩니다(요 6:51).
얼마 지나지 않아 예수님은 그들에게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평범한 가르침이 아니었습니다. 예수님은 종교적으로 말씀하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 영광스러운 관계는 그들이 떡을 떼고 잔을 마신 뒤 그분의 몸과 피가 되며 이루어졌습니다.
그날 밤 예수님은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교제로 그들을 인도하셨습니다. 이제 예수님은 그들과 하나가 되셔서 그들을 대신하여 십자가로 향하셨습니다. 당신이 더 이상 부서질 필요가 없는 이유를 아시겠습니까?
당신의 자녀가 아프게 태어날 이유가 없습니다. 당신이 당뇨병, 심장병, 암, 천식, 심지어 독감에도 걸릴 이유가 없습니다.
예수님의 몸이 당신을 위해 부서지셨습니다. 당신이 몸에 증상이 느껴질 때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주님은 우리에게 “…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성찬을 하며 이렇게 말하십시오.
“나는 예수님의 몸이 나를 위해 부서지신 것을 잊지 않았다! 나는 아프기를 거절한다! 나는 내 몸의 신성한 건강을 선포한다.” 할렐루야!
🍇 기도
복되신 하늘 아버지, 내 죄를 위한 화목 제물로 예수님을 보내주신 헤아릴 수 없는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나를 위해 부서진 그분의 몸으로 인해 나는 모든 아픔, 질병, 고통에서 자유합니다. 나는 건강, 힘, 승리 가운데 살고, 당신의 말씀에 뿌리를 내리고, 성령님의 인도를 따릅니다. 나는 많은 열매를 맺으며 당신의 이름에 영광을 나타냅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전 11:23-26, 요 6:51-56
(새번역) 고린도전서 11:23 내가 여러분에게 전해 준 것은 주님으로부터 전해 받은 것입니다.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빵을 들어서
(새번역) 고린도전서 11:24 감사를 드리신 다음에, 떼시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다.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억하여라.”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위하여 깨어진’
(새번역) 고린도전서 11:25 식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시고서, 말씀하셨습니다.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다. 너희가 마실 때마다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억하여라.”
(새번역) 고린도전서 11:26 그러므로 여러분이 이 빵을 먹고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님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선포하는 것입니다.
(새번역) 요한복음 6:51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이 빵을 먹는 사람은 누구나 영원히 살 것이다. 내가 줄 빵은 나의 살이다. 그것은 세상에 생명을 준다.”
(새번역) 요한복음 6:52 그러자 유대 사람들은 서로 논란을 하면서 말하였다. “이 사람이 어떻게 우리에게 [자기] 살을 먹으라고 줄 수 있을까?”
(새번역) 요한복음 6:53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또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는 생명이 없다.
(새번역) 요한복음 6:54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살릴 것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6:55 내 살은 참 양식이요, 내 피는 참 음료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6:56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사람은 내 안에 있고, 나도 그 사람 안에 있다.
📚 1년 성경읽기
엡 6:10-24, 사 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