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5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영과진리로 예배하며 기쁨과 감사로 찬양드리는 주일되세요~~
☘️ 우리는 찬양하기 위해 삽니다
WE LIVE TO PRAISE
“너희 의인들아 여호와를 즐거워하라 찬송은 정직한 자들이 마땅히 할 바로다”(시 33:1)
성경은 “찬송은 정직한 자들이 마땅히 할 바로다”라고 말합니다. 정말 훌륭합니다. 이는 찬양이 우리 왕국의 관습과 일치하거나 적합하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찬양하기 위해 삽니다. 성경이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8)고 말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또한 “찬송은… 마땅히 할 바로다”는 찬양이 아름답다는 뜻입니다. 한글 킹제임스 번역본은 이 구절을 다음과 같이 번역합니다. “오 너희 의인들아, 주 안에서 기뻐하라. 찬양은 정직한 사람에게 합당한 것이니라.”
더 패션 번역본은 이를 “네가 가진 모든 것을 다하여 그분을 찬양하라. 하나님을 헌신적으로 사랑하는 자들의 입술에 있는 찬양은 아름답게 들리느니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찬양을 받으시기를 좋아하신다는 뜻입니다. 그분을 찬양할 때, 우리는 찬양의 백성으로서 우리가 있어야 할 자리에 실제로 있게 됩니다.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우리는 그분을 찬양하도록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성경에 따르면 찬양의 의미는 입술을 통해 감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언하는 입술의 열매니라”(히 13:15)
이는 우리가 우리 주변과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에서 그분의 선하심을 보고 그분을 아낌없이 찬양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삶 전체가 찬양으로 가득 차기를 원하셨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찬양하도록 창조되었습니다. 우리가 그분께 찬양을 드릴 때, 때로는 깊은 감정으로, 때로는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할 수 있는 기쁨의 광채로 찬양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 모든 것을 보십니다. 우리는 성령의 빛과 그분의 거룩함 안에서 찬양합니다.
당신은 그러한 찬양의 분위기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의 임재 안에는 기쁨이 충만하고 그분의 오른쪽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기 때문입니다(시 16:11). 할렐루야!
🍇 기도
주 예수님, 주님의 위대한 사랑, 신실하심, 친절하심, 부드러운 자비를 경배하고 찬양합니다. 주님이 어찌나 은혜로우신지요. 주님의 선하심으로 이 땅을 채우시고, 열방과 그 백성들을 축복하셨고, 주님의 구원의 은혜를 모든 사람에게 나타내셨습니다. 주님께 존귀와 영원한 권능과 다스림이 있습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히 13:15, 시 33:1-4
(새번역) 히브리서 13:15 그러니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끊임없이 하나님께 찬미의 제사를 드립시다. 이것은 곧 그의 이름을 고백하는 입술의 열매입니다.
(새번역) 시편 33:1 의인들아, 너희는 주님을 생각하며 기뻐하여라. 정직한 사람들아, 찬양은, 너희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이다.
(새번역) 시편 33:2 수금을 타면서, 주님을 찬양하여라. 열 줄 거문고를 타면서, 주님께 노래하여라.
(새번역) 시편 33:3 새 노래로 주님을 찬양하면서, 아름답게 연주하여라.
(새번역) 시편 33:4 주님의 말씀은 언제나 올바르며, 그 하시는 일은 언제나 진실하다.
📚 1년 성경읽기
계 7, 암 5-9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