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0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넘치는 은혜와 사랑가득한 하루를 주셨습니다.

☘️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 안에 삽니다

We Live In His Presence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요 14:17)

기독교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에 들어갔다 나왔다 하지 않습니다. 그분의 임재는 우리의 집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시편 87:4을 공부해보면 다음과 같은 예언적인 말씀을 발견하게 됩니다. “내가 나를 아는 자들에게 라합과 바빌론에 관하여 말하리라. 필리스티아와 투로와 에디오피아를 보라. 이 사람이 거기서 태어났도다.”(한글킹제임스)

이 구절에서 말하는 “이 사람”은 새로운 피조물을 뜻합니다. “거기서”는 그리스도 안에서의 우리의 위치,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의 우리의 위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그리스도인이  “아버지, 오늘 제가 당신께 갑니다” 혹은 “경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 안으로 들어갑시다” 라고 한다면 그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저는 이런 궁금증이 생깁니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임재로 들어가려 한다면, 도대체 그들은 어디에 있었던 것입니까?

하나님의 자녀들은 우리가 그분의 임재 안에 산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신약에서는 하나님의 임재 “안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우리는 그분 안에서 살고 움직이며 존재합니다.

그분의 임재는 우리 안에 있고 우리와 함께 있습니다. 당신이 어디를 가든지 그분의 임재와 함께 갑니다.

당신이 거듭났다면 누구도 당신을 하나님의 임재 안으로 데려갈 수 없습니다. 당신은 법적으로나 실제로나 그분의 임재 안에서 태어났고 그분의 임재 안에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 고백

나는 성령으로 내 안에 거하시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성전입니다. 그리스도는 내 안에 거하시고 나는 영원히 그분 안에 있습니다. 나는 그분의 임재 안에 살며 내 세상에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어디를 가든지 신성한 임재를 가지고 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행 17:28, 고전 3:16, 골 1:27

(새번역) 사도행전 17:28 여러분의 시인 가운데 어떤 이들도 ‘우리도 하나님의 자녀이다’ 하고 말한 바와 같이,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살고, 움직이고, 존재하고 있습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3:16 여러분은 하나님의 성전이며, 하나님의 성령이 여러분 안에 거하신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새번역) 골로새서 1:27 하나님께서는 이방 사람 가운데 나타난 이 비밀의 영광이 얼마나 풍성한지를 성도들에게 알리려고 하셨습니다. 이 비밀은 여러분 안에 계신 그리스도요, 곧 영광의 소망입니다.

📚 1년 성경읽기

요 9:1-41, 왕하 4-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