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일 목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은혜 기뻐하며 감사 가득한 하루를 살아갑니다~~

☘️ 우리의 무죄에 대한 공식적인 선언

The Formal Declaration Of Our Innocence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 예수는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롬 4:24-25)

이전의 말씀의 실재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공평하심과 공정하심의 증거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의 후반부는 특별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이는 성경에서 가장 놀라운 구절 중 하나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범죄 때문에 내줌이 되시고, 우리의 용서가 아닌 의롭다 하심을 위해 다시 살아나셨다고 말합니다.

이는 인간의 생각으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 믿음을 초월하는 일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범죄 때문에 죽음에 넘겨지셨고, 우리를 의롭게 하시기 위해 부활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의로우시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을 의롭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어떻게 범죄자가 갑자기 의롭게 될 수 있습니까?

의롭게 함에 해당하는 그리스어는 “데키아오시스(Dekiaosis)”이며, 이는 무죄, 법적 혹은 공식적인 무죄 선언을 의미합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당신을 보시고 “너는 무죄다. 너는 어떤 죄에 대해서도 유죄가 아니다.”라고 말씀하셨다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이 모든 죄를 용서받았다고 말씀하셨어야 했지만, “너는 무죄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서 값을 치렀고 더 이상 빚진 자가 아니고 용서받은 자유인으로 묘사되어야 하지만 우리가 받은 것은 그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무죄 판결을 받았다고 말씀하십니다. 기록을 확인했지만 당신이 죄를 지은 곳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당신은 공식적으로 무죄, 즉 유죄가 아님을 선포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죄를 지은 적이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까?

바로 이것이 복음, 즉 좋은 소식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복음을 듣고도 이해하지 못합니다. 어떻게 내가 죄를 지은 적이 없을 수 있습니까?

이는 그리스도의 속량 사역의 결과입니다. 로마서 5:1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평을 누리자”

우리는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를 아십니까? 당신은 거듭났고,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새로운 피조물은 죄를 지은 적이 없습니다. 그는 이전에 존재한 적이 없는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나를 새로운 피조물,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 의롭고 죄 없는 존재로 만들었습니다. 나는 이 진리의 빛 가운데 행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고 다른 사람들에게 넘치는 은혜의 복된 소식을 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5:17, 롬 3:26, 고후 5:21

(새번역) 로마서 5:17 아담 한 사람의 범죄 때문에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죽음이 왕노릇 하게 되었다면, 넘치는 은혜와 의의 선물을 받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게 되리라는 것은 더욱더 확실합니다.

(새번역) 로마서 3:26 하나님께서 오래 참으시다가 지금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신 것은, 하나님은 의로우신 분이시라는 것과 예수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의롭다고 하신다는 것을 보여 주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5:21 하나님께서는 죄를 모르시는 분에게 우리 대신으로 죄를 씌우셨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 1년 성경읽기

마 15:29-16:12, 출 3-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