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1일 토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내안에 계신 주님의 영광으로 더 좋은 하루를 시작합니다

☘️ 우리 안에 있는 영광

The Glory In Us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골 1:27)

오늘의 본문 구절 가운데 강력한 부분을 잘 보십시오.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이 구절은 “당신과 함께 있는 그리스도” 혹은 “하늘에 계신 그리스도”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비밀입니다. 성경 전체에 걸쳐 일관성 있게 유지되는 계시입니다.

우리는 창세기에서 바람이 불 때 동산에 거니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은 아담과 하와에 대해 읽을 수 있습니다(창 3:8).

하나님은 아브라함, 이삭, 야곱과 같은 사람들에게 여러 차례 나타나셨습니다. 하나님이 자신을 나타내실 때마다 그분을 만난 사람들은 하나님을 만난 장소를 상징하는 제단을 쌓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만남은 자주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과 지속적인 교제 관계에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새로운 계획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자신을 나타내시고 여호와 – 장막 안에 계신 주님 – 그분의 백성들의 하나님이라고 소개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백성들을 만날 수 있는 장막을 지을 것을 지시하셨습니다. 주님의 영광이 성막에 있었고, 모세는 그곳에서 하나님과 교제했습니다.

백성들은 여정을 다니는 내내 여호와의 임재를 상징하는 성막을 가지고 다녔습니다. 이후, 다윗은 하나님을 위한 영구적인 성전을 건축하기 원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다윗의 아들인 솔로몬에게 그 계획을 맡기셨습니다. 솔로몬은 웅장한 성전을 건축했고, 하나님은 성전이 완성되자 그곳을 하나님의 영광으로 채우셨습니다(대하 7:1-3).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늘날 솔로몬의 성전에 나타난 것보다 더 큰 영광이 있습니다. 모세가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산에서 본 것보다 더 큰 영광이 우리 안에 거합니다. 할렐루야!

낮에는 구름기둥, 밤에는 불기둥으로 나타나셨던 성령님이 이제 우리 안에 거하십니다. 오, 우리가 얼마나 영광스러운 존재가 되었는지요!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 심령 안에 있는 당신의 놀라운 임재에 감사드립니다.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는 영광의 소망이십니다! 나는 모든 상황을 다스리고 통치할 은혜와 능력을 받았습니다. 나는 나에게 힘주시는 그리스도를 통해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는 지속적인 승리와 끝이 없는 성공에 대한 나의 보장이십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참고 성경

고후 3:7-18, 골 1:26-27

(새번역) 고린도후서 3:7 돌판에다 문자로 새긴 율법을 선포할 때에도, 광채가 났습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자손들은, 모세의 얼굴에 나타난 그 광채 때문에, 비록 곧 사라질 것이었지만, 그의 얼굴을 똑바로 쳐다볼 수 없었습니다. 죽음에 이르게 하는 직분에도 이러한 영광이 따랐는데,
(새번역) 고린도후서 3:8 하물며 영의 직분에는 더욱더 영광이 넘치지 않겠습니까?
(새번역) 고린도후서 3:9 유죄를 선고하는 직분에도 영광이 있었으면, 의를 베푸는 직분은 더욱더 영광이 넘칠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3:10 참으로 이런 점에서 지금까지 영광으로 빛나던 것이, 이제 훨씬 더 빛나는 영광이 나타났기 때문에, 그 빛을 잃게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3:11 잠시 있다가 사라져 버릴 것도 생길 때에 영광을 입었으니, 길이 남을 것은 더욱 영광 속에 있을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3:12 우리는 이런 소망을 가지고 있으므로, 아주 대담하게 처신합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3:13 모세는, 이스라엘 자손이 자기 얼굴의 광채가 사라져 가는 것을 보지 못하게 하려고 그 얼굴에 너울을 썼지만, 그와 같은 일은 우리는 하지 않습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3:14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의 생각은 완고해졌습니다. 그리하여 오늘날에 이르기까지도 그들은, 옛 언약의 책을 읽을 때에, 바로 그 너울을 벗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너울은 그리스도 안에서 제거되기 때문입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3:15 오늘날까지도 그들은, 모세의 글을 읽을 때에, 그 마음에 너울이 덮여 있습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3:16 그러나, “사람이 주님께로 돌아서면, 그 너울은 벗겨집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3:17 주님은 영이십니다. 주님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습니다.

(새번역) 골로새서 1:26 이 비밀은 영원 전부터 모든 세대에게 감추어져 있었는데, 지금은 그 성도들에게 드러났습니다.
(새번역) 골로새서 1:27 하나님께서는 이방 사람 가운데 나타난 이 비밀의 영광이 얼마나 풍성한지를 성도들에게 알리려고 하셨습니다. 이 비밀은 여러분 안에 계신 그리스도요, 곧 영광의 소망입니다.

📚 1년 성경읽기

히 10:1-18, 겔 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