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2일 수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주님께서 예비하신 길을 따라 믿음으로 행하는 은혜가득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지혜와 의

Wisdom And Righteousness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시 23:1,3)

지혜와 의가 서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의인의 지혜(프로네시스)는 실제적인 지혜입니다. 이는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의를 말할 때, 그것은 역사하는 실제적인 지혜 곧 프로네시스의 나타남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의의 자녀입니다. 따라서 당신이 의 안에서 행하는데 지혜(프로네시스)로 사는 것에는 실패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밑줄 친 부분은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라고 말합니다.

의의 길로 걷는다는 것은 프로네시스입니다. 당신이 어딘가를 우연히 가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누군가를 우연히 만나지 않습니다. 당신의 길에 우연은 없습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께서 미리 예정하신 것입니다.

잠언 8-12:18을 통해 지혜와 의의 상관관계를 공부해보면, 지혜가 다음과 같이 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지혜는 명철로 주소를 삼으며 지식과 근신을 찾아 얻나니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악을 미워하는 것이라 나는 교만과 거만과 악한 행실과 패역한 입을 미워하느니라 내게는 계략과 참 지식이 있으며 나는 명철이라 내게 능력이 있으므로 나로 말미암아 왕들이 치리하며 방백들이 공의를 세우며 나로 말미암아 재상과 존귀한 자 곧 모든 의로운 재판관들이 다스리느니라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부귀가 내게 있고 장구한 재물과 공의도 그러하니라”(잠 8:12-18)

의의 길로 인도하는 지혜가 있다면 당신은 결코 가난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매일 이렇게 선포하십시오.

“지혜가 오늘 내 안에 역사합니다! 내 삶에는 우연이 없습니다. 예정된 삶이 내 안에서 역사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삶은 지혜와 의의 길로 행하도록 하나님께서 미리 계획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기도

지혜는 오늘 내 삶에서 역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예정된 의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예정된 삶이 내 안에서 역사하고 있습니다. 나는 어딘가를 우연히 가거나, 누군가를 우연히 만나지 않습니다. 나의 길에는 사망이 없습니다. 내 삶에는 하나님과 함께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잠 8:12-21, 고전 1:30

(새번역) 잠언 8:12 “나 지혜는 명철로 주소를 삼으며, 지식과 분별력을 가지고 있다.
(새번역) 잠언 8:13 주님을 경외하는 것은 악을 미워하는 것이다. 나는 교만과 오만, 악한 행실과 거짓된 입을 미워한다.
(새번역) 잠언 8:14 내게는 지략과 건전한 지혜가 있으며, 명철과 능력이 있다.
(새번역) 잠언 8:15 내 도움으로 왕들이 통치하며, 고관들도 올바른 법령을 내린다.
(새번역) 잠언 8:16 내 도움으로 지도자들이 바르게 다스리고, 고관들 곧 공의로 재판하는 자들도 올바른 판결을 내린다.
(새번역) 잠언 8:17 나는, 나를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며, 나를 간절히 찾는 사람을 만나 준다.
(새번역) 잠언 8:18 부귀와 영화도 내게 있으며, 든든한 재물과 의도 내게 있다.
(새번역) 잠언 8:19 내가 맺어 주는 열매는 금이나 순금보다 좋고, 내가 거두어 주는 소출은 순은보다 좋다.
(새번역) 잠언 8:20 나는 의로운 길을 걸으며, 공의로운 길 한가운데를 걷는다.
(새번역) 잠언 8:21 나를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내가 재물을 주어서, 그의 금고가 가득 차게 하여 줄 것이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1:30 그러나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지혜가 되시며, 의와 거룩함과 ㉭구원이 되셨습니다. / ㉭또는 ‘대속하여 구원함’

📚 1년 성경읽기

눅 4:14-44, 신 22-2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