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0일 토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더 좋은 하루를 주셨습니다 ~~

☘️ 하나님께 부요한 자가 되십시오

Be Rich Toward God

“또 비유로 그들에게 말하여 이르시되 한 부자가 그 밭에 소출이 풍성하매 심중에 생각하여 이르되 내가 곡식 쌓아 둘 곳이 없으니 어찌할까 하고”(눅 12:16-17)

주 예수님은 누가복음 12:16-21에서 재산이 늘어나 곤경에 처한 한 부자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속으로 “내가 곡식 쌓아 둘 곳이 없으니 어찌할까”(눅 12:17)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해결책은 헛간을 헐고 더 큰 헛간을 지어 그의 재산을 보관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부를 믿고 안심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영혼아 여러 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 두었으니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눅 12:19).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의 계획에 개입하시며 그에게 말씀하시자 이야기는 급격히 전환되었습니다.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준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눅 12:20) 부자가 신중하게 모은 재물은 영원 앞에서 아무 의미가 없게 되었습니다.

주 예수님은 다음과 같은 경각심을 주는 말씀으로 마무리하셨습니다.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 두고 하나님께 대하여 부요하지 못한 자가 이와 같으니라”(눅 12:21).

이 비유는 하나님이나 그분의 왕국을 고려하지 않고 부를 축적하는 어리석음에 대해 경고합니다. 부를 소유하는 것이 정죄 받는 것이 아니라, 신성한 목적과 상관없이 이기적으로 부를 축적하는 것이 정죄 받습니다.

자신이 가진 것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복음을 위해 아낌없이 주며 개인적인 이익보다 하나님의 일을 우선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성경은 그러한 이타심을 강조합니다(눅 21:1-3).

반면 어떤 사람들은 위에 나오는 부자처럼 이 세상의 일시적인 것들에만 투자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부를 축적하고, 계좌와 자원을 늘리며, 하나님의 일에는 무관심합니다. 그들은 하나님께 부요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중요한 질문을 자신에게 해보십시오.
“나는 하나님께 부요한가?”

당신의 자원은 하나님의 목적에 일치합니까, 아니면 단지 개인적인 안락함과 안전을 위한 것입니까? 하나님께 부요하다는 것은 그분의 왕국을 우선시하고, 복음과 전 세계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복음의 영향력을 지원하기 위해 관대하게 기뻐하며 주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마 6:33)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도 바울은 이렇게 훈계했습니다. “네가 이 세대에서 부한 자들을 명하여 마음을 높이지 말고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며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게 하라 이것이 장래에 자기를 위하여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취하는 것이니라”(딤전 6:17-19)

당신의 자원과 노력이 하나님께 부유한 삶을 살도록 하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말씀의 지혜와 통찰력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왕국에서 하나님의 목적에 나의 자원을 일치시킵니다. 나는 영원을 의식하고 살며, 복음을 위해 관대하고 기쁘게 나누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나의 세상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마 6:19-21, 딤전 6:17-19, 눅 12:16-21

(새번역) 마태복음 6:19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다가 쌓아 두지 말아라. 땅에서는 좀이 먹고 녹이 슬어서 망가지며, 도둑들이 뚫고 들어와서 훔쳐간다.
(새번역) 마태복음 6:20 그러므로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어라. 거기에는 좀이 먹고 녹이 슬어서 망가지는 일이 없고, 도둑들이 뚫고 들어와서 훔쳐 가지도 못한다.
(새번역) 마태복음 6:21 너의 보물이 있는 곳에, 너의 마음도 있을 것이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6:17 그대는 이 세상의 부자들에게 명령하여, 교만해지지도 말고, 덧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도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풍성히 주셔서 즐기게 하시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고 하십시오.
(새번역) 디모데전서 6:18 또 선을 행하고,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아낌없이 베풀고, 즐겨 나누어주라고 하십시오.
(새번역) 디모데전서 6:19 그렇게 하여, 앞날을 위하여 든든한 기초를 스스로 쌓아서, 참된 생명을 얻으라고 하십시오.

(새번역) 누가복음 12:16 그리고 그들에게 비유를 하나 말씀하셨다. “어떤 부자가 밭에서 많은 소출을 거두었다.
(새번역) 누가복음 12:17 그래서 그는 속으로 ‘내 소출을 쌓아둘 곳이 없으니, 어떻게 할까?’ 하고 궁리하였다.
(새번역) 누가복음 12:18 그는 혼자 말하였다. ‘이렇게 해야겠다. 내 곳간을 헐고서 더 크게 짓고, 내 곡식과 물건들을 다 거기에다가 쌓아 두겠다.
(새번역) 누가복음 12:19 그리고 내 영혼에게 말하겠다. 영혼아, 여러 해 동안 쓸 많은 물건을 쌓아 두었으니, 너는 마음놓고, 먹고 마시고 즐겨라.’
(새번역) 누가복음 12:20 그러나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 ‘어리석은 사람아, 오늘밤에 네 영혼을 네게서 도로 찾을 것이다. 그러면 네가 장만한 것들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
(새번역) 누가복음 12:21 자기를 위해서는 재물을 쌓아 두면서도, 하나님께 대하여는 부요하지 못한 사람은 이와 같다.”

📚 1년 성경읽기

갈 4:21-5:15, 사 3-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