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과 기도로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은혜가득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하나님을 바르게 섬기십시오

Serving God Rightly

“사무엘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삼상 15:22)

요한복음 4:23에서 주 예수님은 참된 예배는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예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을 섬기는 것은 당신의 영으로부터 해야 하며 그분의 말씀과 일치해야 합니다. 그분의 말씀은 예배와 경배의 정해진 순서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당신이 선택하거나 좋아하는 것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그분이 바라시는 것을 그분이 바라는 방식으로 드리는 것입니다.

당신은 그분을 자신의 느낌이나 감정이 아닌 그분의 요구를 따라 섬깁니다.

“모든 사람은 각자의 방식으로 하나님을 섬길 수 있습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당신이 성경을 공부해보면 자신의 방식대로 하나님을 섬기려고 하는 사람들이 죽거나 하나님께 책망을 받았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창세기 4장은 우리에게 가인과 아벨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두 형제는 주님께 각자 준비한 제물을 드렸습니다. 가인은 자신이 고른 제물을 가져왔고, 아벨은 하나님께서 요청하신 제물을 가져왔습니다.

하나님은 아벨의 제물은 받으셨지만, 가인의 제물은 받지 않으셨습니다. 창세기 4:7에서 주님은 가인이 화가 난 모습을 보시고 그를 꾸짖으셨습니다. “네가 바르게 행하면 받아들여지지 않겠느냐?”(한글킹제임스)

반석에게 명하지 않고 반석을 내리쳤던 모세는 어땠습니까? 반석에서 물이 나왔고 백성들은 배불리 마셨지만, 하나님은 노여워하시며 모세를 책망하셨습니다(민 20:1-12, 신 4:21-22).

웃사는 나곤의 타작마당에서 흔들리는 하나님의 궤를 붙잡음으로 하나님을 섬기려고 했지만 죽게 되었습니다(삼하 6:6-7).

하나님을 올바르게 섬기기 원한다면, 성경을 공부하는데 더욱 힘쓰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에게 성령의 지혜와 통찰력을 주시며 깨끗한 심령과 자원하는 마음으로 그분을 진실로 섬기는 방법을 알려주실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영과 진리로 당신을 경배합니다. 나는 내 마음을 다하여 당신을 사랑합니다. 나는 당신을 올바르게 섬기며 당신의 진리 안에서 항상 행하기 위해 당신의 말씀을 공부할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대상 28:9, 요 4:23-24

(새번역) 역대상 28:9 “나의 아들 솔로몬아, 너는 네 아버지의 하나님을 바로 알고, 온전한 마음과 기쁜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여 섬기도록 하여라. 주님께서는 모든 사람의 마음을 살피시고, 모든 생각과 의도를 헤아리신다. 네가 그를 찾으면 너를 만나 주시겠지만, 네가 그를 버리면 그도 너를 영원히 버리실 것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4:23 참되게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이 영과 진리로 아버지께 예배를 드릴 때가 온다. 지금이 바로 그 때이다.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을 찾으신다.
(새번역) 요한복음 4:24 하나님은 영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사람은 영과 진리로 예배를 드려야 한다.”

📚 1년 성경읽기

눅 11:1-13, 삿 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