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8일 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빛나는 하루를 기쁨으로 살아갑니다.

☘️ 하나님의 놀라운 빛

His Wondrous Light

“그러나 너희는 선정된 세대요 왕가의 제사장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특별한 백성이니 이것은 너희를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신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께 대한 찬양을 너희가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킹제임스 흠정역)

베드로의 아름다운 말씀은 우리가 기독교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독교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놀라운 빛 안으로 태어났습니다. “놀라운”이라는 단어는 경이롭다는 뜻입니다.

대부분의 번역은 우리가 문자 그대로 어둠에서 빛으로 인도되는 것처럼 해석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어둠에서 데려오셨다고 말할 때, “어둠”이라는 단어는 실제로 모호함을 의미합니다. 그분은 당신을 잊혀진 상태에서 불러내셨습니다.

그분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어둠의 왕국에서 불러낸 것을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잊혀짐, 즉 알려지지 않고, 인식되지 않고, 눈에 띄지 않고, 아무도 당신을 알거나 신경 쓰지 않는 곳에서 불러내셨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분은 당신을 잊혀진 곳에서 각광을 받는 곳, 그분의 경이롭고 놀라운 빛으로 데려오셨습니다. 왜 하나님께서는 그것을 놀라운 빛이라고 부르십니까? 이에 대해 완전히 설명하려면 여러 성경 구절이 필요하지만, 먼저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빛이라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누가복음 1:79에서 세례 요한의 아버지 사가랴는 구원의 메시지가 전달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이 메시지가 어둠과 죽음의 그늘에 앉아 있는 사람들에게 빛을 비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둠과 죽음의 그늘에 앉은 자에게 비치고 우리 발을 평강의 길로 인도하시리로다 하니라”(눅 1:79) 그들은 어둠과 잊혀짐 속에 앉아 있었지만 그리스도께서 그들의 빛이 되셨습니다.

이것은 그분의 놀라운 빛이 두 가지 일을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빛은 당신을 비추고, 당신을 빛나게 합니다.

당신은 빛나고 찬란해집니다. 당신의 빛은 빛을 비추고 빛의 근원으로 변형되는 종류의 빛입니다. 그 빛은 너무 강하고 눈부셔서 그 대상을 빛으로 만듭니다. 그래서 그것이 그분의 놀라운 빛, 그분의 경이로운 빛으로 묘사되는 것입니다. 당신은 이 빛으로 인도되어 왔으며, 지금 빛나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하나님의 놀라운 빛으로 인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더 이상 숨겨져 있거나, 알려지지 않았거나, 모호하지 않습니다. 나는 언덕 위에 자리 잡은 도시이며, 꺼지지 않는 강렬함으로 빛납니다. 내 삶은 내가 하나님의 놀라운 빛 안에서 계속 성장하고 빛날 때 하나님의 변화시키는 능력이 무슨 일을 하시는지에 대한 증거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마 5:14-16, 사 60:1, 엡 5:8, 고후 4:6

📚 1년 성경읽기

약 1, 겔 17-19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