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7일 토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새생명의 풍성함이 넘치는 하루를 주셨 습니다.

☘️ 하나님의 말씀을 아십시오

Knowing The Word Of God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시 19:8)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할 때, 어떤 사람들은 종종 신학대학이나 종교 기관에서 “성경 지식”을 얻는 것을 떠올립니다.

성경 지식을 얻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성령님의 계시와 인도로 말씀을 아는 것과는 다릅니다.

몇몇 성경 학자들은 성경의 지식을 수업 과정으로만 공부해서 진짜 하나님의 말씀이 무엇인지 모르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성경 구절은 하나님의 숨결입니다. 즉 성경의 내용과 메시지는 하나님으로부터 왔으며 그분의 성령의 감동으로 쓰여진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진리의 책이고, 믿을 수 있으며 의지할 수 있습니다.

디모데후서 3:16(확대번역본)은 말합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숨결로 (그분의 영감으로) 된 것으로 교리와 책망과 바로잡음과 의로 훈육하기(경건한 삶을 사는 것과, 생각과 목적과 행동에 있어서 하나님의 뜻을 따르기)에 유익하니.”

히브리서 4:12은 하나님의 말씀의 특별한 점을 말해줍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그렇다면 하나님의 말씀은 무엇입니까?
말씀은 하나님으로부터 온 메세지이며, 사람을 하나님의 사랑의 교제 가운데로 부르신 그분의 사역, 뜻, 생각, 계획, 목적, 추구를 드러내고 전달합니다.

말씀은 그리스도의 계시, 공급, 온전함, 그리고 지시들을 담고 있으며, 이는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훈계와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합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알고 말씀의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곧 어떤 것에도 하나님의 생각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그분의 생각, 의견, 아이디어 및 계획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언제나 어떤 일에서도 하나님의 생각과 그분의 마음을 들여다봅니다. 얼마나 놀라운 일입니까!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에게 당신의 말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은 전진시키며, 능력을 주고, 영감을 주고, 고양시키고, 동기를 부여하고, 명확한 목적을 줍니다. 나는 당신의 생각, 의견, 아이디어, 계획을 알도록 교육받았습니다. 당신의 성령이 나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기 때문입니다. 성령께서 언제나 당신의 온전하신 뜻에 일치하는 올바른 선택과 결정을 내리도록 나를 가르쳐 주십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시 19:7, 벧후 1:21, 딤후 3:14-17

(새번역) 시편 19:7 주님의 교훈은 완전하여서 사람에게 생기를 북돋우어 주고, 주님의 증거는 참되어서 어리석은 자를 깨우쳐 준다.

(새번역) 베드로후서 1:21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성령에 이끌려서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말씀을 받아서 한 것입니다.

(새번역) 디모데후서 3:14 그러나 그대는 그대가 배워서 굳게 믿는 그 진리 안에 머무십시오. 그대는 그것을 누구에게서 배웠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새번역) 디모데후서 3:15 그대는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고 있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대에게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줄 수 있습니다.
(새번역) 디모데후서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것으로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합니다. / ㉡또는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모든 성경은 교훈과……’
(새번역) 디모데후서 3:17 성경은 하나님의 사람을 유능하게 하고, 그에게 온갖 선한 일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 1년 성경읽기

요 13:1-30, 왕하 20-2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