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일 수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하나님아버지의 은혜와 사랑가득한 하루 되시길 축복합니다 ~

☘️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The Gospel Of The Grace Of God

“…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 (행 20:24)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종교적인 메시지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좋은 소식입니다.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호의, 친절에 대한 선포입니다.

바울은 자신의 모든 사역이 한 가지 중심 메시지,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집중되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동일한 복음이 처음 아브라함에게 전파되었습니다. 갈라디아서 3:8은 말합니다. “또 하나님이 이방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로 정하실 것을 성경이 미리 알고 먼저 아브라함에게 복음을 전하되 모든 이방인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그 축복은 단순히 물질적인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성령의 약속과 하나님의 선하심의 부어짐이었습니다. 그것은 예언적 형태의 은혜였습니다.

이 언약의 은혜를 뜻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헤세드(hesed)”입니다. 이 단어는 하나님의 사랑, 자비, 변함없는 호의를 설명합니다. 다윗이 “사울의 집에 아직도 남은 사람이 있느냐 내가 요나단으로 말미암아 그 사람에게 은총을 베풀리라”(삼하 9:1)고 말했을 때, 그는 “헤세드” 즉 언약의 은혜를 말한 것입니다.

이 은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제 모든 인류, 즉 믿는 모든 사람에게 부어졌습니다.

에베소서 2:8은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라고 말합니다. 복음은 구원, 건강, 치유, 구출, 의를 가져왔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받을 자격이 있어서가 아니라 하나님이 선하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선하심이 사람들을 회개로 이끕니다(롬 2:4). 이것이 우리가 전하는 메시지입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사랑하셔서 그분의 아들을 주셨고, 그분을 믿는 모든 사람이 영생을 얻게 되었습니다.

은혜의 복음은 정죄가 아닌 의롭다 하심에 관한 것입니다. 은혜의 복음은 넘어지는 자를 일으키고, 잃어버린 자를 영광스러운 유업으로 부르시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사도행전 20:32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이 나에게 맡겨졌음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나누는 자, 하나님의 자비를 전달하는 자, 하나님의 구원을 증거하는 자로서 복음을 담대하고 열정적으로 전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담대하게 전할 때, 나는 복음의 은혜와 축복의 충만함 가운데 행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16-17, 갈 3:8, 엡 2:8-9

(새번역) 요한복음 1:16 우리는 모두 그의 충만함에서 선물을 받되, 은혜에 은혜를 더하여 받았다.
(새번역) 요한복음 1:17 율법은 모세를 통하여 받았고,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겨났다.

(새번역) 갈라디아서 3:8 또 하나님께서 이방 사람을 믿음에 근거하여 의롭다고 여겨 주신다는 것을 성경은 미리 알고서, 아브라함에게 ㉣”모든 민족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받을 것이다” 하는 기쁜 소식을 미리 전하였습니다. / ㉣창 12:3; 18:18; 22:18

(새번역) 에베소서 2:8 여러분은 믿음을 통하여 은혜로 구원을 얻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2:9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아무도 자랑할 수 없습니다.

📚 1년 성경읽기

요일 4, 단 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