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일 수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빛나는 하루를 주셨습니다.

☘️ 하나님의 의로 당신의 세상에 영향을 끼치십시오

Impact Your World With His Righteousness

“너의 빛이 사람들 앞에서 비치게 하여라. 이는 그들이 너의 도덕적 탁월함과 칭찬할 만하고, 고귀하며, 선한 행위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의 아버지를 인식하고, 존경하고, 찬양하고, 영광 돌리게 하려는 것이다.”(마 5:16, 확대 번역본)

빌립보서 1장 10-11절은 의의 열매에 대해 말합니다. “너희로 지극히 선한 것을 분별하며 또 진실하여 허물 없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원하노라”

하나님의 의가 당신의 영에 전이될 때, 그 의는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본성과 일치하는 열매를 맺는 능력과 함께 왔습니다. 이 열매들은 당신의 새로운 생명의 가시적인 나타남으로, 사랑, 순결, 탁월함, 평안, 진리의 행동입니다.

당신 안에 계신 성령님은 당신이 자연스럽게 의 가운데 행하게 하십니다. 당신은 옳은 일을 하기 위해 애쓰지 않습니다. 당신의 영은 말씀을 기뻐하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열매를 맺습니다.

오렌지 나무가 자연스럽게 오렌지 열매를 맺는 것처럼,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새로운 피조물은 그 안에 있는 생명으로 의의 일들과 열매들을 맺습니다.

세상은 사람들의 선행에 감탄하고 박수를 보낼 수 있지만, 참된 의는 오직 사람 안에 있는 하나님의 생명에서 나옵니다.

이제 당신은 거듭났으므로 그리스도와 그분의 영광과 의를 나타내야 합니다. 당신의 행동, 말, 태도는 항상 그분의 신성한 성품과 속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당신이 그분으로부터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어디를 가든지 의, 진실함, 선함을 나타내십시오. 당신의 삶이 의의 열매로 가득 차게 하십시오.

오늘의 본문 구절은 말합니다.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 5:16)

하나님께서는 세상이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의가 밖으로 나타내는 것을 경험하기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통해 그분의 영광이 나타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그분의 의의 살아있는 증거로 만드셨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삶이 그분의 선하심, 탁월함, 사랑을 나타내게 하십시오. 당신의 말이 당신의 세상에 있는 사람들에게 구원, 치유, 번영, 사랑, 기쁨, 평안을 가져오게 하십시오.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의로 그들에게 영향을 끼치십시오.

🍇 고백

나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의의 열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내 삶은 선함, 탁월함, 사랑을 발산합니다. 나는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고 내 안에 있는 그분의 신성한 본성을 나타내는 열매를 맺습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고후 9:10, 마 5:14-16, 사 61:3

(새번역) 고린도후서 9:10 심는 사람에게 심을 씨와 먹을 양식을 공급하여 주시는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도 씨를 마련하여 주시고, 그것을 여러 갑절로 늘려 주시고, 여러분의 의의 열매를 증가시켜 주실 것입니다.

(새번역) 마태복음 5:14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 산 위에 세운 마을은 숨길 수 없다.
(새번역) 마태복음 5:15 또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다 내려놓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다 놓아둔다. 그래야 등불이 집 안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환히 비친다.
(새번역) 마태복음 5:16 이와 같이, 너희 빛을 사람에게 비추어서, 그들이 너희의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여라.”

(새번역) 이사야 61:3 시온에서 슬퍼하는 사람들에게 재 대신에 화관을 씌워 주시며, 슬픔 대신에 기쁨의 기름을 발라 주시며, 괴로운 마음 대신에 찬송이 마음에 가득 차게 하셨다. 그리하여 사람들은 그들을 가리켜, 의의 나무, 주님께서 스스로 영광을 나타내시려고 손수 심으신 나무라고 부른다.

📚 1년 성경읽기

마 14:13-36, 창 49-50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