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일 금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감사하는 하루를 기쁨으로 살아갑니다.

☘️ 휴거에 대한 구약의 성찰

Old Testament Reflections On The Rapture

“주의 죽은 자들은 살아나고 그들의 시체들은 일어나리이다 티끌에 누운 자들아 너희는 깨어 노래하라 주의 이슬은 빛난 이슬이니 땅이 죽은 자들을 내놓으리로다”(사 26:19)

오늘의 본문 구절은 휴거 때 일어날 일에 대한 심오한 내용을 살짝 보여줍니다. 더 명확하게 알아보기 위해 70인역을 참고해 보겠습니다.

“죽은 자들이 일어나고 무덤 속에 있는 자들이 일어나며 땅에서 기뻐하리니 이는 주께서 내리는 이슬이 그들을 치유함이요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땅은 멸망하리라”

그리고 20절에서는 다음과 같은 지시가 주어집니다. “나의 백성아, 네 밀실로 들어가 문을 닫고, 분노가 지나갈 때까지 잠시 숨어 있으라.”

여기서 “분노”는 하나님의 진노를 말하며, 다니엘과 요한계시록에 언급된 대로 3년 반 동안 지속될 심판 기간을 말합니다. 이 기간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과의 관계를 재개하시는 7년 기간의 일부로, 다니엘의 예언에 따르면 70번째 이레(70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주들은 연도를 의미합니다. 각 주는 7년이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현재 69주와 70주 사이에 있습니다. 메시아의 죽음을 포함하는 69주와 70주 사이에 교회가 들어옵니다.

환난 기간 동안 이스라엘 백성들은 에돔과 모압으로 도피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지역들은 예언에서 언급된 “밀실”은 아닙니다. 에돔과 모압은 피난처를 제공하겠지만, 안식이나 안전의 장소는 아닙니다. 오히려 이 기간은 안식의 시간이 아닌 야곱의 환난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사야 26:20에 언급된 “밀실”은 교회의 하늘로 휴거되는 것을 말하는데, 이 신비로운 개념은 구약에서는 쉽게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예언적 신비는 교회에 이 특별한 사역을 받은 바울에 의해 계시되었는데, 그는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예언을 명확히 했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휴거와 하나님의 말씀의 신비에 대한 계시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다가올 진노를 피해 공중에서 주님을 만나기 위해 들어 올려질 것이라는 확신에 기뻐합니다. 나는 이 진리의 빛 가운데 살도록 강건해졌습니다. 인류를 위한 하나님의 영광스럽고 영원한 계획에 우리를 포함시켜 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단 9:24-27, 살전 4:16-17, 고전 15:51-52

(새번역) 다니엘 9:24 하나님께서 너의 백성과 거룩한 도성에 일흔 ㉢이레의 기한을 정하셨다. 이 기간이 지나가야, 반역이 그치고, 죄가 끝나고, 속죄가 이루어지고, 하나님이 영원한 의를 세우시고, 환상에서 보이신 것과 예언의 말씀을 이루시고, ㉣가장 거룩한 곳에 기름을 부으며, 거룩하게 구별하실 것이다. / ㉢또는 ‘주간’ ㉣또는 ‘가장 거룩한 것’ 또는 ‘가장 거룩한 분’
(새번역) 다니엘 9:25 그러므로 너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깨달아 알아야 한다. 예루살렘을 보수하고 재건하라는 말씀이 내린 때로부터 기름을 부어서 세운 왕이 오기까지는 일곱 이레가 지나갈 것이다. 그리고 예순두 이레 동안 예루살렘이 재건되어서, 거리와 성곽이 완성될 것이나, 이 기간은 괴로운 기간일 것이다.
(새번역) 다니엘 9:26 예순두 이레가 지난 다음에, 기름을 부어서 세운 왕이 부당하게 살해되고, 아무도 그의 임무를 이어받지 못할 것이다. 한 통치자의 군대가 침략해 들어와서, 성읍과 성전을 파괴할 것이다. 홍수에 침몰되듯 성읍이 종말을 맞을 것이다. 피할 수 없는 전쟁이 끝까지 계속되어, 성읍이 황폐하게 될 것이다.
(새번역) 다니엘 9:27 침략하여 들어온 그 통치자는 뭇 백성과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굳은 언약을 맺을 것이다. 그리고 한 이레의 반이 지날 때에, 그 통치자는 희생제사와 예물드리는 일을 금할 것이다. 그 대신에 성전의 가장 높은 곳에 흉측한 우상을 세울 것인데, 그것을 거기에 세운 사람이 하나님이 정하신 끝 날을 맞이할 때까지, 그것이 거기에 서 있을 것이다.”

(새번역) 데살로니가전서 4:16 주님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함께 친히 하늘로부터 내려오실 것이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사람들이 먼저 일어나고,
(새번역) 데살로니가전서 4:17 그 다음에 살아 남아 있는 우리가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이끌려 올라가서, 공중에서 주님을 영접할 것입니다. 이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님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15:51 보십시오, 내가 여러분에게 비밀을 하나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다 ㉣잠들 것이 아니라, 다 변화할 터인데, / ㉣또는 ‘죽을’
(새번역) 고린도전서 15:52 마지막 나팔이 울릴 때에, 눈 깜박할 사이에, 홀연히 그렇게 될 것입니다. 나팔소리가 나면, 죽은 사람은 썩어 없어지지 않을 몸으로 살아나고, 우리는 변화할 것입니다.

📚 1년 성경읽기

딤후 2:1-26, 렘 19-2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