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9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더 좋은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그리스도는 영원입니다

Christ Is Eternity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골 2:6)

NIV 버전은 오늘의 본문 구절을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므로 이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계속 그분 안에서 살되.”

그렇다면 이런 질문이 떠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구절이 사람이신 그리스도를 의미하는 것이라면, 어떻게 사람 안에서 걷고 행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분명하게도, 그리스도는 인간으로 오신 예수님, 혹은 교회와 그의 몸의 머리만이 아닙니다. 그리스도는 또한 장소입니다!

예수님이 요한복음 14:2에서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라고 하셨을 때, 이 거처가 “그리스도”입니다.

이곳이 당신의 새로운 집이자 환경입니다. 그래서 뒤따라 골로새서 2:7에서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그분 안에 뿌리를 내리고 세움을 받아 가르침을 받은 대로 믿음 안에서 확고히 되어 그 안에서(therein)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골 2:7 한글킹제임스).

이 구절에서는 그 장소를 “그(there;그곳)”이라고 부릅니다. 성경은 “그 안에서 넘치게”라고 말합니다.

이는 그리스도라고 불리는 장소 안에 감사와 기쁨이 넘친다는 뜻입니다. 할렐루야!

그분은 히브리서 12:22에서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너희가 이른 곳은 시온 산과 살아 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과 천만 천사와.”

모든 성도가 영광 가운데 그곳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것을 모으는 것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이는 때가 찬 경륜 안에서 하늘에 있는 것들이나 땅에 있는 것들이나 자신 안에 있는 것들까지도 만물을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로 함께 모으려는 것이니라”(엡 1:10 한글킹제임스).

그리스도는 영원입니다! 이제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 있으므로(고후 5:17), 당신은 영원 안에 살고 있습니다.

당신은 영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시간을 넘어 영원함으로 들어왔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 고백

나는 시간을 넘어 영원함과 무한함과 나날이 발전함으로 들어왔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나는 건강과 기쁨, 평안과 성공, 힘과 번영, 아름다움과 생명을 영원히 가지고 있습니다! 그분은 나의 유업의 자리이며, 신성한 권세와 능력의 자리입니다. 그곳에서 나는 사탄과 그의 어두움의 졸개들을 다스리고 통치합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참고 성경

엡 1:10, 요 14:2-3, 고후 5:17-18

(새번역) 에베소서 1:10 하나님의 계획은, 때가 차면,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을 그리스도 안에서 그분을 머리로 하여 통일시키는 것입니다.

(새번역) 요한복음 14:2 내 아버지의 집에는 있을 곳이 많다. 그렇지 않다면, 내가 너희가 있을 곳을 마련하러 간다고 너희에게 말했겠느냐? 나는 너희가 있을 곳을 마련하러 간다.
(새번역) 요한복음 14:3 내가 가서 너희가 있을 곳을 마련하면, 다시 와서 너희를 나에게로 데려다가, 내가 있는 곳에 너희도 함께 있게 하겠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5:17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옛 것은 지나갔습니다. 보십시오, 새 것이 되었습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5:18 이 모든 것은 하나님에게서 났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를 내세우셔서, 우리를 자기와 화해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해의 직분을 맡겨 주셨습니다.

? 1년 성경읽기

엡 5:3-21, 사 27-2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