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2일 주일 입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안에 안식하며 경배드립니다.
☘ 그리스도인 답게 사십시오
Live As A Christian
“하나님께로부터 태어난 사람은 누구나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 사람 안에 거함이요, 또 죄를 지을 수 없는 것은 그가 하나님께로부터 태어났기 때문이라”(요일 3:9,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 구절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바른 맥락에서 읽어야 합니다. 위 구절의 의미는 사실 요한일서 2:6에 나와있습니다.
“그분 안에 거한다고 말하는 자는 그가 행하신 대로 자기도 행해야 하느니라”(한글킹제임스).
이 구절이 단지 “그분 안에 거한다고 말하는 자는 그가 행하신 대로 행한다”고 말하지 않은 것에 주목하십시오.
이 구절은 “그 자신도”, 즉 당신이 그리스도인이라면 그리스도인 답게 행해야(살아야)한다고 말합니다. 그분(예수님)이 행하셨던 것처럼 행하십시오.
로마서 8:6은 이렇게 말합니다.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하나님은 이 구절을 통해 우리에게 성령 안에서 행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분은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갈 5:16)고 말씀하십니다.
위의 구절들은 모두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우리에게 주어진 지시이자 인도입니다.
로마서 6:1-2은 말합니다.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은혜가 넘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게 죽은 우리가 어떻게 더 이상 그 가운데 살겠느냐?”(한글킹제임스).
마음대로 죄를 지어도 되는 그리스도인은 없습니다.
당신은 의를 나타내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올바름 안에서 행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소유한 생명에는 죄가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믿음 안에서 행할 때 실수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시느니라”(요일 1:7, 한글킹제임스)고 말합니다.
그분은 필요할 때마다 우리의 죄를 깨끗하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말씀으로부터 가르침 받고 의로 인도되도록 말씀에 자신을 내어 드리기를 원하십니다.
말씀을 통해 당신이 모든 불의로부터 깨끗게 되었음을(요 15:3)을 발견하고, 죄로부터 자유롭게 사는 능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기도
귀하신 아버지, 내 안에 역사하는 당신의 은혜와 의의 능력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말씀으로 가르침 받고 의의 길로 인도되도록 내 자신을 말씀에 내어드립니다. 죄는 나를 주관할 수 없습니다. 나는 영 안에 하나님의 올바름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내 생각과 말과 행동을 통해 표현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일 5:18)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는 다 범죄하지 아니하는 줄을 우리가 아노라 하나님께로부터 나신 자가 그를 지키시매 악한 자가 그를 만지지도 못하느니라
(요일 2:1)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여도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요일 2:28-29) 28 자녀들아 이제 그의 안에 거하라 이는 주께서 나타내신 바 되면 그가 강림하실 때에 우리로 담대함을 얻어 그 앞에서 부끄럽지 않게 하려 함이라
29 너희가 그가 의로우신 줄을 알면 의를 행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줄을 알리라
? 1년 성경읽기
행 21:17-36, 욥 2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