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일 월요일
할렐루야~ 그리스도 안에서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7월의 첫날을 시작합니다
☘ 그리스도, 우리의 “속량”
Christ Our “Redemption”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엡 1:7)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속량이라는 단어는 구출, 구원, 더 중요하게는 벗어남(riddance)을 의미하는 헬라어 “아폴루트로시스(apolutrosis)”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위에 언급된 단어들은 “apolutrosis”의 동의어이지만, 전체적인 맥락에서 벗어남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라”(시 50:15).
이는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의 구원을 보증하신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지금, 그분은 당신의 구원이 되셨습니다.
이는 당신이 어떤 어려움에 처해 있든 상관이 없다는 뜻입니다. 그분께서 당신을 구출해주시고 어려움 가운데서 자유롭게 하십니다.
잠언 12:13(ASV)은 말합니다. “의인은 곤경에서 벗어 나리라.” 의인은 곤경에 처할 수 있으나 그럼에도 구출에 대한 보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로 그리스도가 우리의 구출에 대한 보장입니다! 당신이 겪고 있는 혼란은 자초한 것일 수도 있고 잘못된 선택의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구원이시기 때문에 당신은 그 문제에서 벗어날 것이라 확신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그리스도가 당신의 속량(구출)이 되셨다는 것은 그분이 당신의 실수들을 만회하신다는 의미입니다.
모든 실수와 죄에 대한 책임이 그리스도께 전가되었습니다. 그분께는 당신을 구원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분은 어떤 수렁에서도 당신을 건지실 것입니다.
이는 당신의 행동이나 노력을 통해 얻은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대신 치른 값 때문입니다. 그분은 당신의 발을 수렁에서 끌어올리십니다!(시 40:2) 할렐루야!
그러므로 실수를 하거나 곤경에 처했을 때 그분께 담대하게 말하십시오. 그분은 당신의 문제에 대해 겁내지 않으십니다.
시편이 이렇게 말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나는 주의 힘을 노래하며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을 높이 부르오리니 주는 나의 요새이시며 나의 환난 날에 피난처심이니이다”(시 59:16)
그리스도는 당신의 구출과 구원자이시고, 당신을 곤경에서 끌어올리시는 구조자이십니다. 그분의 이름에 영원히 영광 돌립니다!
? 고백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구출 받았습니다. 내 삶에 어떤 어려움이 일어나든지 상관없습니다. 내가 어떤 역경을 마주하든지 상관없습니다. 그리스도가 나의 구원이 되셨기 때문에 나는 어떤 어려움이나 역경에 영향 받지 않습니다. 그분은 나의 발을 수렁에서 끌어올리십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참고 성경
시 40:2-3) [2] 나를 기가 막힐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 올리시고 내 발을 반석 위에 두사 내 걸음을 견고케 하셨도다 [3] 새 노래 곧 우리 하나님께 올릴 찬송을 내 입에 두셨으니 많은 사람이 보고 두려워하여 여호와를 의지하리로다
사 43:2-5) [2]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3]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의 대신으로 주었노라 [4] 내가 너를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고 너를 사랑하였은즉 내가 사람들을 주어 너를 바꾸며 백성들로 네 생명을 대신하리니 [5]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네 자손을 동방에서부터 오게 하며 서방에서부터 너를 모을 것이며
고전 1:30)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 1년 성경읽기
행 15:22-35, 에 5-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