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4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기쁨과 감사로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기도 중에 기도하십시오

“Praying In Prayer”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그가 비가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 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오지 아니하고”(약 5:17)

“간절히 기도했다”라는 말은 그리스어로 보면 흥미로운 강조의 표현입니다. 이는 실제로 엘리야가 “기도 중에 기도했다”고 말합니다.

누가복음 22:15에서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것과 비슷합니다.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당신은 어떻게 원하고 원합니까? 혹은 어떻게 기도 중에 기도합니까? 이것은 단어의 의미를 강조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그는 “간절히”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그가 말하고자 하는 바의 강도를 우리가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야고보서 5:16(AMPC)의 “의인의 열렬한(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지속적인) 기도는 엄청난 능력이 있음이라[역동적으로 일하느니라]”에 나오는 것처럼,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지속적인 기도”를 의미합니다.

열왕기상 17 장은 기도 중에 일어난 일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길르앗에 우거하는 자 중에 디셉 사람 엘리야가 아합에게 말하되 내가 섬기는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 말이 없으면 수 년 동안 비도 이슬도 있지 아니하리라 하니라”(왕상 17:1).

엘리야는 그저 자기의 느낌을 따라 “내 말대로 비가 내리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한 것이 아닙니다.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18장은 엘리야가 주님의 말씀대로 행했음을 알려줍니다. 가뭄이 끝날 때가 되었을 때 그는 다시 “기도 중에 기도했고”, 킹제임스 번역본이 말하는 것처럼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그 기도는 그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 지속된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기도였습니다. (열왕기상 17-18장을 공부해보십시오.)

엘리야가 효과적으로 기도했던 것처럼 당신도 변화를 갈망할 때 동일한 살아 계신 하나님을 신뢰하고 기도 중에 “기도”할 수 있습니다.

엘리야는 기도했고, 온 나라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나라, 주, 도시, 기관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의인의 간절하고,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지속적인 기도는 엄청난 능력을 불러 일으켜 역사하게 합니다. 이 방식으로 기도하십시오.

깊은 갈망과 강한 열정으로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오늘 복음이 전 세계에 선포될 때 이 땅을 가득 채우는 당신의 의와 사람들의 삶에서 세력을 얻는 당신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열방이 당신께 속했습니다. 그리고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땅이 주의 영광의 지식으로 가득 찹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참고 성경

약 5:17-18(AMPC), 눅 22:39-44

(새번역) 야고보서 5:17 엘리야는 우리와 같은 본성을 가진 사람이었지만, 비가 오지 않도록 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니, 삼 년 육 개월 동안이나 땅에 비가 내리지 않았으며,
(새번역) 야고보서 5:18 다시 기도하니, 하늘이 비를 내리고, 땅은 그 열매를 맺었습니다.

(새번역) 누가복음 22:39 예수께서 나가시어, 늘 하시던 대로 올리브 산으로 가시니, 제자들도 그를 따라갔다.
(새번역) 누가복음 22:40 그 곳에 이르러서,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시험에 빠지지 않도록 기도하여라” 하신 뒤에,
(새번역) 누가복음 22:41 그들과 헤어져서, 돌을 던져서 닿을 만한 거리에 가서, 무릎을 꿇고 이렇게 기도하셨다.
(새번역) 누가복음 22:42 “아버지, 만일 아버지의 뜻이면, 내게서 이 잔을 거두어 주십시오. 그러나 내 뜻대로 되게 하지 마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되게 하여 주십시오.”
(새번역) 누가복음 22:43 [그 때에 천사가 하늘로부터 그에게 나타나서, 힘을 북돋우어 드렸다.
(새번역) 누가복음 22:44 예수께서 고뇌에 차서,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핏방울같이 되어서 땅에 떨어졌다.]]

? 1년 성경읽기

행 4:32-5:11, 대하 20-22

? 응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