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으로 반응하며 최고의 삶을 선택합니다

☘ 냉정함을 잃지 마십시오

Never Loose Your Cool

  
“너희를 저주하는 자를 위하여 축복하며 너희를 모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눅 6:28)

절대로 당신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태도에 화가 나서 냉정함을 잃지 마십시오. 그들이 당신에게 무례하게 대하든 과도하게 이용하든 상관없이 사랑의 바른 태도를 유지하십시오. 

다른 사람의 태도가 당신의 선한 행동 방식을 바꾸게 해서는 안 됩니다. 누군가 나쁜 태도가 있다면 그것은 그의 문제지만, 당신의 책임은 모두에게 사랑 안에서 행하는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소위 “새해 결심”이라는 걸 작성하는데, 그 일부는 아마 전년도에 그들을 화나게 만들어서 다시는 대화하거나 관계하지 않기로 한 사람들의 명단입니다. 

그렇게 하지 마십시오! 
당신에게 무슨 짓을 했든 개의치 말고 다시는 말하고 싶지 않거나 말하지 않기로 한 사람들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말씀은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고 말씀합니다(벧전 3:11).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모든 사람에게 좋은 대우를 받을 것이라고 약속하지 않으셨습니다. 

당신은 정당한 대우를 받지 않을 수도 있고 당신이 원하는 대로나 받을만하다고 생각하는 대우를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정작 중요한 것은 어떤 상황에 놓이든지 간에 당신의 반응입니다. 거기가 바로 진정으로 축복이 있는 곳입니다. 

부당하게 대우를 받아서 부정적으로 반응하면 당신은 주님과의 문제를 겪을 것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하신 주님의 말씀을 읽어보십시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를 저주하는 자를 위하여 축복하며 너희를 모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눅 6:28) 

예수님을 닮으십시오. 
그분은 자신을 십자가에 못 박은 악한 자들에게 화내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이 겪는 고통은 진짜였습니다. 그분은 그 고통을 느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 침을 뱉었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에게 물을 달라고 요청했지만, 그들은 그분에게 식초를 주면서 마시라고 했습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얼마나 부당하게 대우했는지 생각해보십시오. 하지만 예수님은 “아버지 저들을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눅 23:34)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계속 사랑 안에 걸으십시오. 
사랑이 올해 이전보다 훨씬 많이 행하기로 한 것이 되게 하십시오.

어떻게 대우를 받든지 결단코 불이익을 당할 수 없다는 사실을 항상 명심하십시오. 
로마서 8:28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말씀대로 살고 행동해왔다면, 계속 축복 가운데 걸을 것이며 어떤 것도 당신에게서 기쁨을 빼앗아가지 못하며 주님에 대한 당신의 믿음과 진보를 없애지 못할 것입니다.

  

? 고백

나는 모두를 향해 사랑 안에서 걷습니다. 나는 모두를 향해 사랑과 선의를 나타냄으로 그들에게 평안과 구원의 축복을 빕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엡 5:2)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를 위해 자신을 향기로운 헌물과 희생물로 하나님께 드리신 것 같이 사랑 안에서 걸으라.

눅 6:28-35) 너희를 저주하는 자들을 축복하며 악의를 품고 너희를 다루는 자들을 위해 기도하라. 또 네 뺨을 치는 자에게 다른 뺨도 내주며 네 겉옷을 빼앗는 자가 네 덧옷도 가져가는 것을 금하지 말라. 네게 구하는 모든 자에게 주고 네 물건들을 빼앗는 자에게 다시 달라고 하지 말며 사람들이 너희에게 해 주기를 바라는 대로 너희도 그들에게 그와 같이 하라. 너희가 너희를 사랑하는 자들을 사랑하면 무슨 감사를 받겠느냐? 죄인들도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사랑하느니라. 너희가 너희에게 선을 행하는 자들에게 선을 행하면 무슨 감사를 받겠느냐? 죄인들도 그와 같이 하느니라. 너희가 어떤 자들에게 받기를 바라며 빌려 주면 무슨 감사를 받겠느냐? 죄인들도 준 만큼 받으려고 죄인들에게 빌려 주느니라. 오직 너희는 너희 원수들을 사랑하고 선을 행하며 아무것도 바라지 말고 빌려 주라. 그리하면 너희 보상이 클 것이요, 또 너희가 가장 높으신 이의 아이들이 되리니 그분께서는 감사하지 아니하는 자와 악한 자에게 친절하시니라.

  

? 1년 성경읽기

마 13:24-43, 창 4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