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4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보호받고 사는 은혜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의 신성에 대한 의식

A Consciousness Of Your Divinity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요일 5:13)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진정으로 누구인지를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당신은 반드시 그리스도가 당신 안에서 그리고 당신에게 어떤 존재이며 무엇을 의미하는지 배우고 깨달아야 합니다.

오늘 본문 구절에서 요한의 훈계의 핵심은 단어 “알다(know)”입니다. 이는 그리스어로 “에이도(eido)”이며, “인식(awareness)”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요한은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다는 인식을 갖게 하려 함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이미 믿었고,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시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미 영 깊은 곳으로부터 당신이 영생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매일 매 순간 이러한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까?

하나님은 당신의 현재 행동과 결정과 의견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한 종류의 지식에 대해 말씀하고 계신 것입니다. 그분은 당신이 이러한 지식으로 당신의 행동을 결정하길 원하십니다.

그분은 당신이 거듭났을 때 영원 안으로 태어났다는 사실을 알기 원하십니다. 당신은 지금 영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사도 베드로가 베드로후서 1:3-4에서 우리가 하나님과 같은 부류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가 정욕 때문에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느니라”(벧후 1:3-4).

이러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이 도전을 대면할 때 당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자신이 누구인지 알기 때문입니다.

이 생명의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그러면 이것이 당신의 몸에 건강을 증진시킬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뿌리, 즉 당신의 신성한 혈통과 유업을 인식하십시오. 당신의 삶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함이라는 것이 당신 지식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당신은 정복자보다 나은 자입니다. 할렐루야!

? 고백

나는 내가 누구인지 압니다. 어떠한 반대와 도전과 역풍이 나의 길에 닥치더라도 나는 평안하며, 당황하지 않고, 기쁨 안에 거합니다. 왜냐하면 나는 내가 정복자보다 나은 자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나의 삶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함이라는 것이 나의 지식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나는 내 삶에 대한 그분의 부르심의 소망과 그리스도 안에서 나에게 주신 유업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고전 2:12-13, 엡 1:17-18

(새번역) 고린도전서 2:12 우리는 세상의 영을 받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에게서 오신 영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선물들을 우리로 하여금 깨달아 알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2:13 우리가 이 선물들을 말하되, 사람의 지혜에서 배운 말로 하지 아니하고, 성령께서 가르쳐 주시는 말로 합니다. 다시 말하면, ㉥신령한 것을 가지고 신령한 것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 ㉥또는 ‘신령한 것을 신령한 사람들에게 설명합니다’ 또는 ‘신령한 것은 신령한 언어로 설명합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1: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이신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여러분에게 주셔서,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새번역) 에베소서 1:18 [여러분의] 마음의 눈을 밝혀 주셔서, 하나님의 부르심에 속한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들에게 베푸시는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상속이 얼마나 풍성한지를, 여러분이 알게 되기를 바랍니다.

? 1년 성경읽기

행 22:22-23:11, 욥 36-39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