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5일 주일 입니다

할렐루야~ 주님주신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함으로 예배드리는 복된 주일 되세요

☘ 당신의 이름은 중요합니다

Your Name Is Important

“이제 후로는 네 이름을 아브람이라 하지 아니하고 아브라함이라 하리니 이는 내가 너를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게 함이니라”(창 17:5)

당신이 대답하는 이름은 당신의 운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당신의 이름은 당신의 운명에 의미를 부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성경에 나오는 인물들의 운명에 따라 그들의 이름을 바꾸신 것입니다.

아브라함이 이에 대한 좋은 예입니다. 그는 본래 아브람이었고, 그 이름의 뜻은 큰 아버지 혹은 가정된(assumed) 아버지였습니다. 시간이 흘러서 그의 집에는 많은 종들이 태어났지만 정작 그에게는 아이가 없었습니다.

어느 날 주님은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 보라 내 언약이 너와 함께 있으니 너는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될지라 이제 후로는 네 이름을 아브람이라 하지 아니하고 아브라함이라 하리니 이는 내가 너를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게 함이니라”(창 17:4-5).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믿었고 즉시 “많은 민족의 아버지”라는 의미를 가진 아브라함이라는 이름에 응답하기 시작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예는 야곱입니다. 그는 태어날 때 형의 발뒤꿈치를 잡았기 때문에 야곱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야곱이란 이름은 속이는 자 또는 사기꾼을 의미하고, 그는 이름에 걸맞게 어머니의 도움으로 형을 속여 형의 생득권인 장자권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야곱이 주님을 만나 축복해달라고 했을 때, 그의 이름이 야곱(기만자)에서 하나님과 겨루어 이긴 자라는 의미의 이스라엘로 바뀌기 전까지는 그를 축복하지 않으셨습니다(창 32:28).

그의 이름이 바뀌고 나서 이스라엘의 운명은 영원히 바뀌었습니다.

사도 베드로를 생각해보십시오. 그가 예수님을 만나기 전까지는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 혹은 불안정하다는 뜻의 시몬이라는 이름에 대답했습니다. 그때에 사도 베드로는 일관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헬라어: Petros)라 내가 이 반석(헬라어: Petra)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마 16:18)

당신의 이름이 하나님의 말씀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평생 동안 그 이름에 응답했다 하더라도 이름을 바꿔야 합니다.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어떤 존재인지에 대한 계시와 이름의 의미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말씀에 믿음으로 반응하여 이름을 바꾸십시오.

? 기도

복 되신 아버지, 그리스도 안에서의 나의 정체성과 유업과 능력을 깨닫게 해주는 당신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내 삶에 대한 하나님의 뜻이 내 영에 드러나서, 나를 위해 예정하신 길을 따라 걸으며 하나님의 뜻과 목적을 이루기 위해 매일 살아갑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창 32:24-28]
24 야곱은 홀로 남았더니 어떤 사람이 날이 새도록 야곱과 씨름하다가
25 자기가 야곱을 이기지 못함을 보고 그가 야곱의 허벅지 관절을 치매 야곱의 허벅지 관절이 그 사람과 씨름할 때에 어긋났더라
26 그가 이르되 날이 새려하니 나로 가게 하라 야곱이 이르되 당신이 내게 축복하지 아니하면 가게 하지 아니하겠나이다
27 그 사람이 그에게 이르되 네 이름이 무엇이냐 그가 이르되 야곱이니이다
28 그가 이르되 네 이름을 다시는 야곱이라 부를 것이 아니요 이스라엘이라 부를 것이니 이는 네가 하나님과 및 사람들과 겨루어 이겼음이니라

[마 16:16-18]
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17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 1년 성경읽기

히 12:1-13, 겔 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