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승리를 선포하며 기쁨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의 입에 있는 승리

Victory In Your Mouth

“이스라엘 자손들로 말미암아 여리고는 굳게 닫혔고 출입하는 자가 없더라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여리고와 그 왕과 용사들을 네 손에 넘겨주었으니”(수 6:1-2)

여호수아는 신성한 계시를 통해 승리한 성경 인물 중 한 명입니다. 그가 중요한 전투에서 이스라엘을 이끌기 위해 준비하고 있었을 때, 주님의 천사가 그에게 나타나 적을 물리칠 전략을 알려주었습니다.

여리고는 외부 침략을 막기 위해 요새화된 도시였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여호수아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말씀은 그에게 승리를 보장했습니다.

“너희 모든 군사는 그 성을 둘러 성 주위를 매일 한 번씩 돌되 엿새 동안을 그리하라 제사장 일곱은 일곱 양각 나팔을 잡고 언약궤 앞에서 나아갈 것이요 일곱째 날에는 그 성을 일곱 번 돌며… 그 나팔 소리가 너희에게 들릴 때에는 백성은 다 큰 소리로 외쳐 부를 것이라 그리하면 그 성벽이 무너져 내리리니 백성은 각기 앞으로 올라갈지니라”(수 6:3-5)ㄷ

여리고 성벽은 보통 성벽이 아니었고 거대한 방어벽이었습니다. 그러나 주님이 지시하신 대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크게 소리치자 여리고 성벽은 무너졌습니다. (여호수아 6장을 읽어보십시오.)

그날을 제외하고는 인류 역사상 사람들이 소리쳐서 성벽이 무너진 경우가 한 번도 없었습니다. 저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소리쳤을 때 모든 사람이 성벽을 무너뜨리게 하는 소리 코드를 풀어놓았다고 믿습니다.

바로 말의 힘입니다! 바른 말 혹은 소리가 풀어지면 물리적인 장벽이 무너질 뿐 아니라 재정적인 장벽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장벽들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재정적인 어려움에 처해있을 수도 있습니다. 재정이 묶여 상황이 극도로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이 그 상황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그 말씀을 풀어놓을 때입니다.

변화가 있을 때까지 계속해서 말씀을 말하십시오. 여호수아에게 여리고를 정복할 전략을 주신 성령님께서 당신에게 그분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분은 고린도전서 3:21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로마서 8:17에서는 당신이 하나님의 상속자이자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상속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심령과 입에 그분의 말씀을 두십시오.

당신이 다루고 있는 상황이 무너질 때까지 계속해서 말씀을 숙고하고, 중얼거리고, 큰 소리로 외치십시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은 모든 위기에 대한 탈출구를 알고 계시기에 끔찍한 일이 벌어진다 할지라도 당황하지 않으십니다. 나는 항상 당신의 대단한 전략을 확신합니다. 내가 당신의 말씀의 빛 가운데 살아갈 때 나의 삶, 사역, 가족, 사업은 날마다 점점 더 넘치도록 번성하며, 전진하고, 위대해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후 10:4-5, 슥 4:6

(새번역) 고린도후서 10:4 싸움에 쓰는 우리의 무기는, 육체의 무기가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견고한 요새라도 무너뜨리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우리는 궤변을 무찌르고,
(새번역) 고린도후서 10:5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가로막는 모든 교만을 쳐부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서, 그리스도께 복종시킵니다.

? 1년 성경읽기

눅 11:1-13, 삿 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