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주께서 만드신날 기쁨과 감사로 경배드립니다~

☘ 믿음과 인내

Faith And Patience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약 1:2-3)

종종 즉각적인 하나님의 개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상황에 부닥쳐서 기도하기 시작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변화가 없는 것처럼 보일 때 그들은 이내 어쩔 줄 몰라 합니다.

특별히 문제가 시간을 다투고 기한이 임박했는데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을 때 이런 일이 자주 일어납니다. 그런 상황에 맞닥뜨리고 있다면 두려워하거나 얼지 마십시오.

인내하십시오.
믿음과 인내는 대립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둘은 함께 일합니다. 우리는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믿음의 시련에 목적이 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목적은 인내입니다.
때로 당신이 기대하거나 신속하게 일어나길 갈망하는 것들이 한 가지 이유, 즉 인내의 부족으로 일어나지 않습니다. 당신의 믿음에서 인내의 힘을 배워야 합니다.

믿음을 표현하고 있을 때 인내도 입증해야 합니다. 야고보서 1:4은 말씀합니다.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서두르거나 짜증을 내서는 안 된다고 말씀합니다. 도전에 직면할 때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안달하고 심지어는 화를 내는데, 그렇게 함으로 그들은 하나님의 계획을 놓쳐 버립니다.

도전은 축복입니다.
그 도전은 당신이 승진하는 발판입니다.
예수님이 요한복음 16:33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그러므로 당신이 세상에 있다면 환난을 당할 것이고 또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다고 해서 그게 당신이 패배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장악하고 제어하십시오.
시련을 겪을 때 믿음은 인내하고 확신에 차며 절대 산만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동요하지 않게 됩니다.

베드로전서 1:6-7은 우리에게 믿음의 시련이 금보다 훨씬 더 값지다고 말씀합니다. 금이 불로 정련될 때 반짝거리며 빛나듯이, 무슨 일이 일어나든 상관없이 당신의 믿음도 점점 더 강해지고 열정적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안달하지 마십시오. 모든 일에서 당신은 정복자보다 나은 자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 고백

나는 어떤 것도 염려하지 않습니다. 모든 이해를 초월하는 하나님의 평안이 그리스도 예수를 통해 나의 심령과 마음을 지키십니다. 나의 믿음의 시련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 칭찬과 영예와 영광으로 드러납니다! 인내를 통해 나의 믿음은 상황을 압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빌 4:6-7)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서 기도와 간구로 너희가 요청할 것을 감사와 더불어 하나님께 알리라. 그리하면 모든 이해를 뛰어넘는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님을 통해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잠 24:10) 역경을 당하는 날에 네가 기진하면 네 힘이 적은 것이니라.

? 1년 성경읽기

마 19:1-15, 출 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