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생명과 의의 능력으로 승리하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 불의한 모든 것으로부터 깨끗케 되었습니다

Cleansed From All Unrighteousness

“그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 1:7)

예수님으로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성경은 우리가 예수님 안에서 그분의 피로 속량 곧 죄사함을 받았다고 말합니다(골 1:14).

이것은 너무나도 강력합니다! 예수님으로 인해 당신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죄가 사라졌습니다(완전히 없어졌습니다).

우리가 그분의 의로운 자라고 불리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저 은혜로 구원받은 죄인”이 아닙니다.

당신은 사람들이 부르는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주 은혜 놀라워”의 가사처럼 “몹쓸 죄인”이 아닙니다. 심지어 죄인조차도 몹쓸 사람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몹쓸 사람을 위해 죽지 않으셨습니다. 당신은 특별한 사람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의 피만큼 가치가 있습니다. 성경은 그 피가 “당신을 모든 죄” 곧 모든 불의에서 깨끗케 한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깨끗케 하다”라고 현재형으로 쓰여진 것에 주목하십시오. 이는 당신이 필요할 때마다 그 일이 일어난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깨끗하지 않은 세상에서 수많은 불의 가운데 살아갑니다. 때때로 그러한 불의가 우리에게 영향을 줍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당신을 모든 불의에서 깨끗케 합니다. 그 일은 자동적으로 일어납니다. 할렐루야!

이것이 우리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은 내용입니다.

성경은 우리가 죄사함을 위해 기도한 후에 깨끗해질 것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예수의 피가 너를 죄로부터 깨끗케 할 것이다”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미래 시제로 쓰여 있지 않습니다!

이 일은 지속적이고 자동적인 과정입니다. 그분의 피는 필요할 때마다 당신을 깨끗케 합니다. 이는 하나님께 완전히 합법적인 일입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우리가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것은 당연합니다(골 1:22).

그리고 고린도전서 6:11은 우리가 주 예수의 이름과 하나님의 영으로 씻음을 받았고, 거룩하게 되었고, 의롭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당신이 의롭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이해하고, 그 안에 사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죄에 대해 걱정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의 본성은 죄 아래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 고백

주의 자비하심을 따라 내가 영생의 상속자가 되도록 그분의 은혜로 나를 구원하시고 의롭게 하신 주님을 송축합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나의 복된 삶을 누리며, 의 안에 살고, 모세의 율법으로는 의롭게 될 수 없던 모든 것에서 의로워졌습니다. 내 삶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요일 1:7, 롬 4:6-8, 미 7:18-19(AMPC)

(새번역) 요한1서 1:7 그러나 하나님께서 빛 가운데 계신 것과 같이, 우리가 빛 가운데 살아가면, 우리는 서로 사귐을 가지게 되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해주십니다.

(새번역) 로마서 4:6 그래서 행한 것이 없어도, 하나님께서 의롭다고 여겨 주시는 사람이 받을 복을 다윗도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4:7 ㉣”하나님께서 잘못을 용서해 주시고 죄를 덮어 주신 사람은 복이 있다. / ㉣시 32:1; 2
(새번역) 로마서 4:8 주님께서 죄 없다고 인정해 주실 사람은 복이 있다.”

(새번역) 미가 7:18 주님, 주님 같으신 하나님이 또 어디에 있겠습니까. 주님께서는 죄악을 사유하시며 살아 남은 주님의 백성의 죄를 용서하십니다. 진노하시되, 그 노여움을 언제까지나 품고 계시지는 않고, 기꺼이 한결같은 사랑을 베푸십니다.
(새번역) 미가 7:19 주님께서 다시 우리에게 자비를 베푸시고, 우리의 모든 죄를 주님의 발로 밟아서, 저 바다 밑 깊은 곳으로 던지십니다.

? 1년 성경읽기

요 3:22-36, 삼하 23-2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