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7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생명의 빛으로 승리자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빛의 왕국에서 태어났습니다
Born into the Kingdom of light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예수님께서는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요 3:3)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왕국은 빛의 왕국이며 생명의 왕국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거듭나기 전에는 왕국의 생명이나 빛의 일부가 아니라 어둠 속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것이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3:7에서 “너희는 거듭나야 한다”고 말씀하신 이유입니다. 거듭나지 않은 사람은 사단의 영역에 있으며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습니다.
그는 하나님과의 교제 가운데 있지 않기 때문에 그것을 이해조차 할 수 없습니다.
만약 두 사람이 일란성 쌍둥이일지라도 한 사람이 거듭나고 다른 사람은 거듭나지 않았다면, 한 사람은 빛의 왕국에 있고 다른 한 사람은 어둠의 왕국에 있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하나님의 빛에 들어오고 그분의 생명과 본성을 갖고 그분과 하나가 되려면, 그는 거듭나야만 합니다.
골로새서 1:13은 거듭남으로써 하나님께서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라고 말합니다.
아담이 에덴동산에서 하나님을 대적하여 죄를 범한 때부터 세상에 어둠이 들어왔고 인간은 하나님의 생명으로부터 멀어져서 하나님의 빛으로부터 완전히 끊어졌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삶의 주인이라고 선포한 순간, 당신은 영원한 생명을 얻었고 빛의 왕국에서 하나님과 하나됨 가운데 태어났습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당신의 현재 위치를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빛이 당신이 속한 위치입니다. 그분이 빛 가운데 계신 것처럼 이제 당신도 빛 가운데 걷습니다.
다윗이 예언했듯이 그분의 빛은 당신의 빛이 되었습니다. “진실로 생명의 원천이 주께 있사오니 주의 빛 안에서 우리가 빛을 보리이다.”(시 36:9) 할렐루야!
하나님의 왕국에서 태어났다는 것은 죄, 아픔, 질병, 우울함, 가난, 좌절, 그리고 사단과 어둠에 관련된 모든 것으로부터 빠져 나와서 하나님의 영원한 영광, 즉 의를 통해 은혜로 삶을 다스릴 수 있는 하나님의 왕국으로 옮겨졌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에게는 어둠이 전혀 없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고백
나는 영 안에서 하나님의 본성으로 거듭났습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나는 빛의 왕국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생명 가운데, 은혜로 말미암아, 의를 통해 빛나고 영광스럽게 다스립니다. 나의 삶은 영광, 승리, 성공, 번영, 그리고 축복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골 1:12-13) [12]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13]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벧전 2:9)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 1년 성경읽기
행 13:1-12, 느 7-8
? 음성듣기